혹시 공주 고도이미지 찾기 사업이라고 아시나요.공주 공산성 부근은 개발제한 구역으로 경관등을 많이 고려해야 하는데요. 2018년까지 한옥으로 집을 짓는다면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그곳에 미더유 식당 맛집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 보았습니다. 




원진노기순청국장집은 한식대첩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면서 주말의 점심시간에 가면 보통 30분 이상은 대기해야 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2014년 로컬푸드 인증식당 '미더유' 14곳 추가 선정 당시 예비로 선정된 원진노기순청국장집은 주말과 평일을 가리지 않고 찾는 사람들로 항상 북적거리더군요. 

원진 노기순청국장집은 한옥으로 지어져 있는데 이 부근은 고도 이미지 찾기 사업의 일환으로 공주시에서 2015년부터 진행된 사업으로 지원금이 최대 1억원가지 무상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문화재청 국고보조사업으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어진 한옥들이 여러 곳이 주변에 있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주변을 둘러보았습니다. 옛날 과자를 만들때는 저런 틀에 넣어서 형태를 만들고 모양을 냈었습니다. 지금은 이렇게 박물관 같은 곳에 전시되던가 오래된 집에서나 볼 수 있는 특이한 물건으로 남아 있습니다. 




찬들은 정갈하면서 청국장은 진득한 편이고 그다지 냄새가 나지 않아서 남녀노소가 좋아할 것 같은 맛이었습니다.  

음식점 이름에 청국장이 들어가니 청국장 정식을 주문해 보았습니다. 이집의 컨셉은 청국장을 중심으로 하는 세미한정식 같은 느낌이더군요. 적당하게 먹을만한 찬 위주로 구성하고 중심에 청국장을 넣었서 메뉴를 만들었습니다. 


음식점명 : 원진노기순청국장 

음식점주소 : 충남 공주시 백미고을길 6

Tell 041-855-3456 이면도로

Menu 청국장 정식 공기밥 (10,000), 청국장 정식 돌솥밥 (12,000), 등심 (28,000), 돼지갈비 (12,000), 유황먹은 돼지삼겹살 (12,000), 육회 (22,000), 공주 알밤전 (10,000), 홍어회 (20,000), 장어한판 (30,000), 매운갈비찜 (30,000) 


배를 든든히 채우고 지근거리에 있는 공주 산성시장을 방문해 봅니다. 

지금 산성시장 주변은 제민천변 도로를 공사하고 있었는데요. 새롭게 바뀔 공주의 도로가 기대되네요. 



아주 맛이 있어 보이는 김치를 파는 반찬 전문점도 있구요. 


말린북어를 비롯하여 먹을 것이 넘쳐 나는 곳입니다. 



어디서 가져왔는지 모르겠지만 진짜 순백색의 갈치를 냉동박스에 가져와서 상인들끼리 나누어서 가져가고 있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전통시장에 오면 사람이 있고 사람이 사는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모든것을 사랑하는 사람 쩡은&참인간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