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군문화의 도시이자 군본부들이 있는 계룡시는 군으로 대표되는 도시입니다. 군대가 요즘처럼 주목받았을 때가 있었나요. 우크라이나사태부터 한반도를 둘러싸고 있는 긴장관계와 각종 사건사고까지 군대를 주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시간이 언제가나 했는데요. 벌써 10월이 왔고 이번주에는 2022 계룡세계군문화 엑스포가 개막식을 가지고 열리게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찾아가게 될 행사인데요. 저도 개막식부터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를 즐겨보려고 생각중입니다.  

이곳은 계룡시청입니다. 계룡시청에 오니 주변에 모두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를 알리는 현수막과 조형물들이 있습니다.  

2022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는 오는 7일부터 23일까지 17일간 계룡대 활주로에서 개최됩니다. 입장권은 전국 농협은행과 계룡시 관내 농축협 지점 4개소, 국민은행 충청지역 67개 지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티켓링크에서 온라인 예매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계룡시청의 바로 앞에는 새터산 공원이 있는데요. 가을에 산책하기에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  

종합상황실은 엑스포 행사 기간(7~23일) 24시간 체계로 운영되며 조직위·시·군 등 유관기관 참여하에 매일 상황회의와 종합상황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곳에서는 황토지압을 할 수 있는 길도 만들어두었습니다.  

오래간만에 밖에 나와서 산책을 하니까 기분전환도 되고 좋습니다. 산책로를 걸으면서 가을분위기를 만끽해봅니다.  

이곳에는 야생화 자연학습장이 조성이 되어 있는데요. 벌개미취, 로즈마리, 구절초, 꽃범의 꼬리, 원추리, 아주가, 백초향, 레몬밤, 애플민트, 조팝나무, 꽃범의 꼬리등 다양한 야생화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K-밀리터리, 평화의 하모니'를 주제로 펼쳐지는 '2022 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는 세계평화관, 한반도 희망관, 대한민국 국방관, 세계 군 문화 생활관, 국방체험관, 4차 산업 융합관, 지역산업관 등 7개 전시관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세계 군악·의장 콘서트, 로드 퍼레이드, 밀리터리 댄스 페스티벌과 군복 패션쇼, 어린이 군가 부르기 경연대회 등도 상설 무대에 오르며 미군이 운용하는 무기까지 총 75종 81기가 행사 기간 계룡대 활주로에 전시됩니다. 

대한민국 국방관에서는 평화를 위해 나아가는 국군의 강한 힘과 미래를 경험할 수 있고, 세계 군문화생활관에서는 전 세계 군의 의식주와 군 문화를 살필 수 있습니다. 국방 체험관에서는 드론봇 전투체계 등 국군의 스마트 지휘체계가 전시되고, 4차 산업 융합관에서는 국방 관련 첨단 기술을 접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행사 기간 헬기와 군 장비 탑승, 로봇체험과 병영훈련, 서바이벌·가상현실 기반 사격 등 평소 접하기 힘든 군 관련 체험행사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