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4년이 시작된 것이 벌써 2달이 다되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계획한 것을 제대로 추진하고 있는지 다시 돌아보는 시간입니다. 24일은 정월대보름으로 전국에서 다양한 행사가 열리고 있는데요. 서산에서도 류방택천문기상과학관과 해미읍성에서 행사가 열립니다.  

서산시는 2024년 5개 분야 39개를 개선한다고 합니다. 2024년 서산시 달라지는 제도와 시책은 보건.복지 분야, 교육.문화 분야, 도시.교통 분야, 환경.안전 분야, 지역경제 행정 분야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서산 해미도서관을 이용하실 분들은 내부 환경개선 공사에 따른 소음 발생으로 인해 도서관 운영을 잠시 중단한다고 합니다. 공사기간은 2024년 3월 4일부터 3월 15일까지이며 임시 휴관은 3월 4일부터 3월 5일까지라고 합니다. 

 

1. 임시 휴관 기간 도서관 모든 시설 이용 불가

2. 도서 반납 기한 자동 연장

3. 도서반납은 현관 입구의 반납함 이용

요즘에는 공공 도서관에서도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데요. 그중에 하나가 딸기콩이라는 어린이 전문오디오북이라고 합니다. 독서 편식 없이 전 영역을 고르게 AI맞춤 큐레이션으로 무제한 듣는 독서라고 합니다. 

저는 도서관을 가면 항상 알림마당을 먼저 살펴봅니다. 다양한 행사와 소식을 먼저 접할 수가 있습니다. 이곳에 다양한 소식을 가장 먼저 전달하려는 직원들의 노력도 있습니다. 

서산시의 교육·문화 분야는 서산시립도서관의 밀리와 함께하는 독서 여행으로 베스트셀러 전자책을 가장 많이 서비스하는 밀리의 서재를 통해 중고등학생들과 시민들에게 이용권을 발급해 다양한 도서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또한 해미읍성 내 객사에 '작은 책방'을 설치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역사 체험 공간을 추가로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아이들을 위한 공간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공간이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저도 도서관을 가끔씩 이용하지만 도서관 회원가입이 불편할 때가 있는데요. 올해 서산시에서는 ONE-PASS 방문없이 도서관도 가입이 가능해진다고 합니다. 

책을 찾는 것도 편해지고 도서관이용이 갈수록 시민편의적으로 바뀌고 있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서산해미도서관은 충청남도 서산시 해미면 소재의 도서관으로 1992. 11. 17 서산해미도서관 설립 인가가 되었고 1993. 02. 07 서산해미도서관 개관하였으며 2000. 03. 01 서산지역 평생학습관 지정되었습니다. 

도서관에는 매달 이달의 인물을 선정하는데요. 2월에는 한국전쟁당시 대한민국의 하늘을 지킨 미국 공군의 최고의 에이스였다는 조지 A.데이비스가 선정되었습니다. 외국인도 이렇게 선정이 되는군요. 올해도 더욱더 편해지는 서산시의 도서관을 적극적으로 활용을 해보세요.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