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작년에 서산시에서 올해 열리게 되는 제76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의 마스코트를 정한다는 기사를 본 기억이 나느데요. 벌써 올해가 되었네요. 대회 마크는 서산의 떠오르는 해를 배경으로 역동적으로 도약하는 선수 이미지를 형상화하고, 포스터는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을 역동적인 그래픽으로 표현했습니다. 

제가 조금더 앞당겨서 서산시에서 열리는 충청남도민체육대회가 열리는 종합체육관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서산 어울림체육관이라는 곳은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체육운동을 함께할 수 있다는 의미로 지어진 체육관입니다.  

실내체육관 입장시에는 입장권 구매를 비롯하여 전용화 착용 음식물 반입금지, 사용시간 1회 2시간 기준을 지키셔야 합니다.  

충남 서산시 종합운동장은 충남 서산시 갈산1길 84에 자리를 하고 있습니다. 여름에는 야외물놀이장이 운영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시민들이 할 수 있는 가장 대중적인 운동중에 하나인 배드민턴을 하시는 분들을 위한 실내체육관은 기본적으로 필요한 운동시설로 자리잡았습니다. 

서산시내에 스쿼시장이 있는지는 잘모르겠지만 스쿼시를 하시는 분들은 이곳 서산 종합체육관안에 자리한 스쿼시장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2024 제76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는 서산종합운동장외 종목별 경기장에서 오는 6월 13일부터 16일까지 열립립니다. 개회식은 2024년 6월 13일 오후 5시 30분에 시작이 되며 폐회식은 2024년 6월 16일 오후 4시 서신시민체육관에서 열립니다.  

서산종합운동장의 운동 시설은 주경기장과 실내 체육관인 서산시민체육관, 보조경기장, 테니스장, 헬스장, 탁구장, 국민체육센터 (수영, 헬스, 생활체육실)로 나뉘게 됩니다. 

잔디 축구장과 육상 트랙이 설치된 종합경기장으로 전체 면적은 17,5228m2, 수용인원은 19,000명이며 일반 관람석은 16,496석의 주경기장의 운영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동절기인 10월부터 3월까지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됩니다. 

게이트볼장과 족구장도 갖추어두고 있는데요. 이곳을 이용하시려면 예약을 하고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 

서산시 실내체육관에 들어오니 서산시 직장운동경기부 최고의 순간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열심히 준비하고 있사오니 시민여러분들께서도 충남도민이 함께하는 대회이니 만큼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시고 많은 참여와 협조가 필요할 듯 합니다.  

충청남도의 여러분야에서 활약하는 많은 선수들의 성적이 올해 결정이 될텐데요. 서산에서 12년만에 개최되는 충청남도민체육대회의  마스코트는 서산시 캐릭터인 '해누리'와 '해나리'를 활용하고, 대회 구호는 '도약하라 서산에서! 비상하라 충남으로!', 표어는 '해 뜨는 서산의 꿈! 충남에서 하나로!'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서산시 #체육진흥과 #충청남도민체육대회 #도민체전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