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대전 서구에서는 착한 가격을 통해 물가등의 관리와 소비자들에게 부담을 덜어주는 곳을 착한가격업소로 지정한다고 하는데요. 매년 조금씩 변동이 있습니다.  외식업이 많은 편이고 기타 개인 서비스업이 있습니다. 2021년 9월 기준으로 한식, 중식, 치킨, 식품의 업소가 59곳, 이용, 미용, 세탁업, 기타가 21곳이 있습니다. 

 

어떻게 하다보니 첫 차부터 지금까지 모두 새차만사서 끌고 다녔네요. 그런데 달라진 것이라면 첫차와 두번째, 세번째차까지는 열심히 직접 손세차를 했는데 나이를 먹으니까 그냥 잘하는 분들에게 맡기자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지금차는 제가 한 번도 세차를 해본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착한가격업소중 손세차를 하는 곳이 있어서 한 번 찾아가 보았습니다. 중경손세창이라는 곳으로 갈마로 121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신규로 등록이 된 곳이라고 합니다. 

 

기계식 세차도 많이 좋아졌지만 손세차가 더 깔끔할 수 밖에 없습니다. 물기까지 깨끗하게 닦이니까요. 게다가 검은색차는 물기자국이 그대로 남아서 너무 보기 싫을 때가 많이 있습니다. 

 

손세차의 장점은 기계식세차보다 시간과 수고가 많이 들지만 기계가 닿지 않는 곳을 꼼꼼하게 세척할 수 있다는 겁니다. 차 표면에 있는 오염물 중 하나인 ‘타르’를 먼저 효과적으로 제거해야 하는데 직접하면 쉽기가 않죠. 

 

저와 함께 먼 거리도 다니고 힘들게 다니지만 세차한번 제대로 해주는 것이 쉽지가 않네요. 자동차를 사랑하시는 분들은 기스 하나에도 참 많이 가슴아파하기도 합니다. 

 

중경손세차는 셀프세차도 가능하고 손세차도 가능합니다. 세차장 공간에 전면주차하고 대기실에서 있으면 됩니다. 

 

정부는 지속적인 물가 상승 속에서 소비자 물가의 안정을 위해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를 행정자치부에서 착한가격업소로 지정하여 지방자치단체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요즘같이 물가가 많이 올라갈때 꼭 필요한 것 같습니다. 

 

 

깨끗하게 세차된 차량을 보면 마음이 무언가 뿌듯한 것은 차를 끌고 다니시는 분들은 아실겁니다. 올해도 멀리까지 가게 될 제 차와 함께 이런저런 이야기를 담아보려고 합니다. 

 

중경손세차장대전 서구 갈마로 121전화 0507 1430 8835영업시간 9:00 ~ 19:00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