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요즘 방학이어서 집에서 있는 학생들도 있고 도서관등에서 공부를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논산시로 들어가는 입구에 자리한 청소년 문화시섥은 논산시청소년문화센터는 진로교육과 체육, 문화프로그램, 청소년 프로그램 등을 통해 자신이 가야 할 방향을 스스로 수립하게 해 주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합니다. 

 

논산시청소년문화센터의 시설로 들어가면 냉방도 잘되어 있어서 여름의 더위를 피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논산시청소년문화센터는 2019년 전국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청소년문화정책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합니다. 청소년문화정책은 미래를 위해서도 꼭 필요한 것입니다. 

 

이곳은 충청남도 논산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꿈드림, 방과후청소년아카데미시설이 한 곳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청소년들은 아직 가고 싶은 길이나 방향이 명확하지 않고 정보도 부족하기 때문에 적지 않은 도움이 필요한 존재들입니다. 진로가 무엇인지 어떤 삶을 살아야 하는지 소외 청소년들에게도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할 수밖에 없는데 이런 문화센터가 그런 역할을 해줍니다. 

실내체육시설로는 농구장과 인공암벽을 해볼 수 있도록 시설을 조성해두었습니다. 

 

이곳에 자리한 클라이밍 센터는 실내 암벽장을 비롯하여 실외 암벽장까지 잘 갖추어진 클라이밍을 제대로 배워볼 수 있는 곳으로 지구력과 유연성을 갖춘 온몸 근력 운동효과가 뛰어난 클라이밍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전문지도자 허락없이 이용이 불가하니 이용하실 분들은 사무실로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월요일에는 휴관이지만 그렇지 않은 요일에는 언제든지 열려 있는 작은도서관도 있습니다. 

책읽는 청소년들에게는 미래가 있다고 합니다. 청소년 역시 인격체로서 존중받을 권리, 시민으로서 미래를 열어 갈 권리, 스스로 생각하고 선택하여 활동하면서 삶의 주체로서 사는 것은 중요하다고 합니다. 

 

청소년들이 무료로 놀 수 있는 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는 곳입니다. 

저도 탁구를 안쳐본지가 언제인지 기억이 안 날정도로 오래되었습니다. 요즘에는 탁구를 다시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음악도 배워볼 수 있도록 드럼세터와 전자기타도 준비된 방도 있습니다. 

논산시청소년 방과후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올해 논산 청소년 진로박람회의 주제는 Dream Day! 미래를 만나다!를 만나본 기억이 납니다. 논산시와 논산계룡 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논산시청소년문화센터와 상담복지센터, 논산계룡 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 청소년 각 분야별 위원회 주관으로 마련된 그곳에서 청소년들이 미래를 미리 경험해 본적이 있습니다. 

 

 

예전에 이곳은 논산시청소년수련관이라고 불리던 곳이었습니다. 그리고 청소년문화센터로 이름을 바꾸고 올해 여성가족부와 논산시가 공동 주최하는 청소년어울림마당은 문화예술, 스포츠 등을 소재로 한 공연, 경연, 전시, 놀이 체험 등 총 5회에 걸쳐 운영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논산시청소년문화센터(☎041-746-5926)로 문의하면 참여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