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단대호수라고도 불리우기도 하는 천호저수지는 한적하게 걸어보기 괜찮은 곳인데요. 

대학교의 바로 앞에 호수공원이 만들어져 있는 곳이 많지는 않은데 이곳 학생들은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정면에 보이는 건물은 단국대학교 천안 캠퍼스입니다. 천안 12경 중 제12경에 선정된 명소로 천호지를 중심으로 분수, 현수교, 인라인스케이트장 등 체육시설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천호저수지 앞쪽으로 산이 둘러싸고 있고 주변은 온통 갈대밭이라서 너무 분위기가 좋은 것 같습니다. 



수질이 깨끗해 보이는데요. 깨끗함을 유지하고 있는 천호지의 수질검사는 한국농어촌공사천안지사에서 직접 관리하고 있으며 일주일에 두 번씩 수질검사 모니터링을 통해 오염도를 관찰한다고 합니다. 



데크길도 잘 조성되어 있는 상태인데요.  순환 러닝 코스가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주변에 사진을 찍기 위해서 좋은 뷰들이 많이 있습니다. 산책로를 걷다보니까 호수에 떠 있는 오리도 있고 가끔 철새들도 보이는 것 같은데요. 



이제 완연한 겨울이네요.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겨보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각종 운동기구들도 주변에 있고 휴식을취할 수 있는 곳도 많네요. 



12월이면 한 겨울인데 이곳에 오니까 아직도 가을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공원내에는 버드나무 군락지뿐만이 아니라 수변식물 관찰지 등도 조성되어 있는 것이 눈에 띄입니다.  




웰빙 체육공원인 천호지의 체육시설로는 인라인장 1면·농구장 1면·족구장 2면·배드민턴장 2면·게이트볼장 1면·체육단련시설 1개소가 있어 운동하기에도 좋고 그냥 가볍게 돌아볼 수 있도록 러닝코스·보행교·천수교·아치교·차량진입교 등의 시설도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