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푸라푸(1491 ~ 1542)는 필리핀 막탄 섬의 영주이며 이슬람 부족장이었습니다.

필리핀이라는 국가는 천주교인이 90%에 가까운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데 이슬람이라는 종교도 있었던 나라였습니다. 기독교로 개종하고 스페인에 복종하기를 요구하는 페르디난드 마젤란에게 저항하여 막탄 해안 전투에서 마젤란을 죽이고 외세를 물리친 영웅으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라푸라푸가 어떻게 마젤란을 물리쳤는지 내용이 적혀 있는 비석이 세워져 있습니다. 얕은 바다가 길게 펼쳐져 있기 때문에 배에서 함포 공격을 할 수 없자 내려서 막탄의 해안가로 접근하는데 이때 나무에 숨어서 기다리고 있다가 갑옷을 입지 않은 다리부위를 집중 공격하여 마젤란을 물리쳤습니다.

 

 

개나 고양이나 필리핀에서는 모두 야위었습니다.

이고양이도 제대로 먹지 못한 모양인지 말라 있더군요.

 

 

 

 

마젤란의 모습이 동상으로 남아 있습니다. 동남아시아인으로는 처음으로 외세에 대항하여 이긴 라푸라푸..막탄 섬의 대부분에서 라푸라푸의 이름을 찾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라푸라푸..한국에서는 매우 비싼 어종인 다금바리는 이곳에 와서는 라푸라푸라고 불리는데 그를 기리기 위해 붙여진 이름입니다.

 

 

적을 알고 나를 알아 강력한 힘을 자랑하는 필리핀을 물리친 인물 라푸라푸..직접 그 바다를 와보니 배가 근접할 수 없었던 거리가 상당하였습니다. 어쩔수 없이 내려서 열대.아열대 지방에 많이 있는 밀물과 썰물이 드나드는 파도가 조용한 바닷가 조간대의 펄 지대에 자라는 나무숲 맹그로브로 접근할 수 밖에 없었을 겁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모든것을 사랑하는 사람 쩡은&참인간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