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충남 광역직거래장터 파머스 161의 숫자는 바로 충청남도에서 다양한 농산물과 수산물을 생산하는 161개의 농가의 숫자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이곳에는 천안의 어떤 것이 자리하고 있을지 궁금해서 지난 23일 찾아가 보았습니다. 

충남에서 내노라고 하는 많은 과일과 농수산물이 자리하고 있는 공간입니다. 이곳에서는 매일 신선한 충남의 식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 이곳을 가보면 알겠지만 한눈에 보기에도 싱싱하고 관리가 잘된 농산물이 유통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구매할 생각이 없었는데 불구하고 사고 싶은 농산물이나 식품들이 많이 눈에 뜨였습니다. 

천안하면 천안배가 무척이나 유명합니다. 하늘그린 천안배라는 배가 보입니다. 천안배는  당도도 높지만 관리가 잘되어 있어서 그 맛이 더 배가 된다고 합니다. 

안쪽으로 들어오면 다양한 농산물과 과일속에 천안의 포도인 샤인머스켓이 눈에 뜨입니다. 샤인머스켓은 천안 입장의 거봉포도와 함께 천안의 과일을 대표하는 맛입니다. 

 

샤인머스켓은 씨 없는 청포도 품종으로 과육이 크고 아삭한 식감이 특징입니다. 당도가 다른 포도보다 높고 망고 포도라는 별칭이 있을만큼 은한 망고향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일반 포도보다 저장기간이 길어서 보관에도 용이합니다. 

우리 지역의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과 대전 MBC의 홍보 및 마케팅을 활용해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직거래 장소가 될 충남 광역직거래센터는 연면적 약 1320㎡의 3층 규모로 건립되었다고 합니다. 대전에서도 이제 천안의 맛있는 과일을 맛볼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