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입장하면 거봉으로 유명한 곳이죠. 보통은 지나가다가 잠시 쉬어보는 곳으로 알고 있지만 그곳에는 충남의 로컬푸드도 만나볼 수 있으니 일석이조인셈이죠. 

 

입장을 사랑할 것 같은 분위기의 입장애휴게소입니다. 오래간만에 이곳을 가다가 들려보았는데 날이 좋아서 그런지 휴게소도 이뻐보입니다.  

화장실을 갔다가 나오는데 천안시 로컬푸드 행복장터가 눈에 뜨였습니다. 천안시에서 운영하는 것이지만 충남의 로컬푸드 들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저도 올갱이를 무척이나 좋아하는편인데요. 이곳에서는 국산 100% 깐다슬기살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슬기 엑기스도 주문판매한다고 하니 이용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얼마전의 기사를 보니 삼거리휴게소와 망향휴게소 등 천안을 통과하는 4곳의 모든 휴게소가 천안을 대표하는 상징성있는 명칭을 사용하게 된다고 합니다. 

지역에서 나오는 다양한 먹거리도 만나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벌꿀을 비롯하여 유자청과 레몬차, 생강차도 있는데 겨울에는 이걸 먹으면서 건강을 챙겨보면 되겠습니다.  

건강에 좋은 영향을 주는 기능성 쌀은 크게 세 가지로 나뉜다고 합니다. 특정한 재료를 도정한 쌀에 코팅하거나 입혀 제조하는 유색미나 발효를 통한 가공과 아미노산 함량을 강조해서 만든 쌀의 인기가 높아지고 합니다.  

말린 모과, 팥, 선비콩등은 밥에 넣어서 먹으면 더욱더 영양가가 높습니다. 

천안이 호도로 유명하니만큼 호도를 활용한 육포도 보입니다.  

아로니아는 주로 관상용이나 열매를 얻기 위한 식용으로 재배한다고 합니다. 열매는 신맛이 나며 잼이나 시럽, 주스, 와인 등 다양한 식품에 활용하는데 이렇게 분말로 편하게 먹어볼 수 있습니다.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 등이 풍부해 슈퍼푸드의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충남 천안시는 경부고속도로 서울방향 상행선에 위치한 입장휴게소가 ‘입장거봉포도휴게소’로, 부산방향 하행선의 천안휴게소가 ‘천안호두휴게소’로 각각 명칭이 변경된다고 합니다. 바뀌게 될 휴게소 명칭은 천안 지역을 대표하는 특산물인 거봉포도와 호두를 사용해 휴게소 방문자나 내비게이션 사용자들이 자연스럽게 지역 특산물을 접하게 됨으로써 지역 특산물을 홍보하는 효과가 기대된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