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고추의 고장이라는 청양군에는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체육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자금으로 만들어진 청양국민체육센터에는 수영장도 있지만 다목적 체육관에서는 탁구나 배드민턴도 할 수 있습니다.  청양읍내에서 약간만 벗어난 곳에 가면 높은 곳에 있어서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전에 왔을 때는 다목적 체육관이 있는 것을 보지 못했는데 오래간만에 와보니까 다목적 체육관도 개관하여 운영을 하고 있었습니다. 실내체육관은 비나 눈이 올때도 운동을 할 수 있어서 건강을 챙기기에 딱 좋습니다. 

 

스포츠의 도시 청양이라는 문구가 무색하지 않은 곳입니다. 청양읍내에서 조금 벗어난 곳에 있는 청양국민체육센터는 충남 청양군 청양읍 송방리 371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충남체육대회가 열릴때 이곳은 여러 경기가 열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공간의 디자인도 많이 생각을 한 듯 청양만의 독특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곳의 실내수영장이 개장한 것은 지난 2016년이라고 합니다. 청양국민체육센터 수영장은 청양읍 송방리 군민체육관 부지 내 4만647㎡의 면적에 총 80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지하1층, 지상3층의 연면적 2830㎡의 규모로 수심1.3m의 성인풀 25m 6레인과 어린이풀, 스파풀, 복싱경기장을 비롯해 다목적실 등을 갖춘 곳이기도 합니다. 

 

청양국민체육센터의 건너편에는 실내에서 할 수 있는 다목적 체육관이 있습니다.  

다목적체육관이라고 하면 말그대로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체육관입니다.  

 

청양의 상설 로컬푸드 직매장은 청양군 대치면 칠갑산로 704-18에 자리한 로컬푸드 농산물 직매장이지만 직거래장터도 매주 열린다고 합니다. 매주 금요일 11시에서 6시까지 청양군청 광장의 직거래장터1과 유성구 직매장에 직거래장터2가 열린다고 합니다. 2020년 상반기에는 청양군로컬푸드생산자직판장이 열린다고 하니 저도 자주 이용할 듯 합니다.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운동을 쉴수가 없는 분들이 있죠. 운동은 젊을때 해놓을 수록 마치 저축을 하듯이 몸의 건강을 지킬 수 있다고 합니다.  

한켠에는 농구장과 배드민턴등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져 있고 맞은편에는 탁구를 즐길 수 있씁니다.  

이곳에서는 타국나 배드민턴의 포인트레슨도 한다고 합니다.   관심 있으신분들은 이용해보셔도 좋습니다.  생활체육 인구 저변 확대와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을 통해 군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공간입니다.  

지난 9월에 개관한 다목적 체육관은 청양읍 송방리 364-74번지 일원에 103억원을 투입해 지상 2층(연면적 4056㎡) 규모로 건립돼 장애인체육관과 관리실, 탁구장, 배드민턴 8코트, 배구 1코트 등을 갖춘 곳입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