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문경을 가로지르며 흘러가는 곳 위쪽으로 체육공원도 자리하고 있지만 아래로 내려오면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는 영신숲유원지도 있습니다. 영신숲유원지는 유원지라기보다는 천변에 자리한 공원이라는 느낌이 더 맞는 곳입니다. 문경시내로 들어가는 입구에 있지만 모전공원과는 거의 정반대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문경 영신숲유원지로 오는 곳에는 오리배를 타면서 한 여름의 풍광을 마음껏 즐겨볼 수 있습니다. 

영신숲은 많은 시민들이 산책이나 조깅으로 여가를 즐기고 있는 편안한 휴식처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문경시에서 주최하는 라디엔티어링 행사에 참가하는 시민과 관광객들이 아름다운 영강 둑변길을 걷는 행사등도 개최되는 곳이라고 합니다. 

모든 형태의 유원지는 연령이나 계층에 구애됨이 없이 모든 사람이 자연과의 접촉을 통하여 일상생활의 긴장이나 피로 등에서 해방을 하기 위해 좋습니다. 

한여름에 피서를 위한 곳으로도 좋지만 독서하기 좋은 계절이라는 가을에도 유원지는 탁 트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서 좋은 곳입니다. 유원지는 지형적 특성에 따라 계곡형(溪谷形), 접근성이 좋은 평탄지형(平坦地形), 그리고 수변공간형(水邊空間形)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영신숲유원지에는 다양한 체육시설도 있습니다. 편의시설인 화장실 같은 공간도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옆으로는 지압길도 만들어져 있어서 건강을 챙겨볼 수 있습니다. 

유원지는 주민의 복지향상에 기여하기 위하여 설치하는 오락과 휴양을 위한 시설을 말한다고 합니다. 유원지는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의한 기반시설 중 공간시설의 하나이며, 반드시 도시관리계획으로 결정하여 설치하여야 하고 그 시설의 기능발휘를 위하여 설치하는 중요한 세부시설에 대한 조성계획을 함께 결정하여야 합니다.

녹색의 짙푸름이 더 해지는 곳이어서 그런지 몰라도 생명력이 넘쳐나는 유원지입니다. 

 

봄이라면 봄이라서 좋고 여름은 여름이라서 좋고 가을에는 단풍이 들어서 좋은 산책로입니다. 

사람이 생명을 유지할 수 있게 하는 물은 모두 발원지가 있습니다. 이 땅의 수많은 강줄기는 각자 발원지가 있지만 바다에서 가장 멀리 떨어진 곳을 그 강의 발원지로 삼게 되는 것이죠. 청류(淸流)와 탁류(濁流)가 혼재하고 급류와 완류를 거듭하면서 강은 지난한 여정을 이어가고 사람과 다른 생명들은 그 물에 기대 생존하게 됩니다. 숲이 자리한 곳은 생물뿐만이 아니라 사람도 같이 살아가는 공간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