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서구 은평공원에 대한 이야기를 쓴것이 언제인지 가물가물거릴 정도로 오래되었습니다. 한 여름이 되면 한 번씩 가는 곳지만 가까운 곳에 있는 공원이 갈마공원이어서 갈마공원이 조금더 친숙합니다. 그런데 오래간만에 찾은 은평공원에 공사가 진행중에 있어서 살펴보았습니다. 

 

조금만 걸어도 등에서 땀이 흘러내릴 정도로 온도가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오래간만에 은평공원을 한 번 거닐어 볼까요. 

은평공원에는 6월 7일부터 8월 5일까지 도심속 어린이 물놀이장 조성사업이 진행중에 있었습니다. 여름의 끝자락에서는 아이들과 가족단위 여행객이 이곳을 찾아서 한여름의 열기를 식혀볼 수 있겠네요. 

물놀이는 크게 도심형 물놀이와 계곡형 물놀이, 바다형 물놀이로 나누어볼 수 있습니다. 계곡이나 바다의 경우 안전관리요원이 없는 곳도 있지만 안전하게 물놀이를 하기 위해서는 안전관리요원이 있는 곳에서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서구에도 도심속 물놀이를 할 수 있는 명소가 자리를 하면 은평공원은 인기가 더 많아지겠네요. 

은평공원은 산책로와 테니스장 및 장년과 노년층을 위한 공간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바야흐로 물놀이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실내수영장에서는 사시사철 물놀이를 즐길 수 있지만 야외에서 물놀이를 길 수 있는 계절은 여름뿐입니다. 원래 사람은 물과 상당히 친한 존재로 물을 좋아하는 것은 어떻게 보면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이런 석등은 사찰에나 가면 볼 수 있는 조형물입니다. 석등을 통해 먼 곳을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은평공원에 있는 석등을 통해 무엇을 볼 수 있을까요. 

여름되면 더위가 걱정이신 분들은 참 많죠.  도심형 물놀이는 주로 물이 나오던가 쏟아지는 형태로 만들어지게 됩니다. 상시 물을 채워 넣을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놓는 것은 평소에 활용도가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쉴 수 있는 정자를 한 번 둘러보고 옆으로 나있는 산책로를 통해 돌아봅니다. 

여름이 에너지가 넘쳐서 녹색이 가득한 세상만 보아도 에너지가 넘치는 느낌입니다. 

 

응천공원에 조성되는 도심속 어린이 물놀이장 조성사업의 주요시설은 조합놀이대 1개, 워터터널 3개, 우산형워터드롭 1개, 샤워기 1개, 세족파이프 1대, 파고라 3개등 물놀이를 위한 기본적인 시설이 들어올 예정입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