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서해안 고속도로를 탈일이 많지 않아서 대천휴게소를 들를일이 많이는 없는데요. 우연하게 서해안 고속도로를 탔다가 대천휴게소에서 쉬게 되었습니다. 제가 지나친 곳은 목포방향의 대천휴게소로 충남 보령시 주교면 서해안고속도로 199-1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저도 어릴때 대천이라는 지명을 참 오랫동안 들어서 익숙하지만 이제는 보령이라는 대표명을 많이 사용하려고 합니다. 보령시라는 지명으로 불리기전까지 유명한 대천이라는 이름은  이 지역의대천천(大川川)이라는 자연지명이었는데, 뒤에 행정지명이 된 것입니다. 

브랜드로서 대천이라는 지명은 지금도 많은 곳에서 사용이 되고 있습니다. 대천휴게소에서는 보령시행복장터가 따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보령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가공품과 과일들은 구매할 수 있습니다. 

보령시행복장터에서는 어떤 물건들이 전시되어 있을까요. 

보령과 인근지역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과일과 꿀, 김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직접 이곳에서 구매해갈수도 있고 일부는 직접 먹어볼 수도 있습니다. 

 

대천휴게소라는 이름의 대천은 초기에  보령의 중심지가 되고, 1962년대천면이 읍으로 승격되고, 1986년 1월 1일 다시 시로 승격되어 대천시가 되었다가 1995년 1월 1일 행정구역개편에 따라 보령군에 통합되고 난 뒤에는 일부 지역에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령도 양봉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벌꿀을 만들어내면 바로 화분도 만들수 있는데요. 화분은 건강에 좋다고해서 저도 자주 구입해서 먹는 편입니다. 다양한 유제품에 넣어서 먹으면 먹기에도 편합니다. 

누룽지과자를 먹기 좋은 크기로 만들어서 패키징된 과자로 특히 여행에서 간식으로 먹으면 좋을 듯 합니다. 

전 쌈밥을 먹을때 우렁이를 삶아넣어 먹는다던가 된장찌개를 끓일때 넣어서 먹는데 마침 잘 구입했습니다. 우렁이의 효능은 성장발달 (우렁이에는 칼슘과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골격형성을 도와주어 성장기 어린이의 성장발달에 좋습니다. ),  빈혈예방(우렁이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임신부나 여성들의 빈혈예방에 좋습니다.), 신경통(
우렁이는 위장에 좋으며 신경통에도 좋습니다.), 부종(우렁이는 찬 성질을 갖고 있어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의 갈증을 없애주고 이뇨작용을 도와주어 부종에 좋습니다. ), 피로회복(우렁이에는 비타민B1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을 촉진시켜줍니다. ), 피부미용 (우렁이에 함유되어 있는 콘드로이틴 황산은 체내에 흡수되어 주름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을뿐 아니라 피부노화 방지에 아주 중요한 콜라겐 형성을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어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 골다공증예방( 
우렁이에 함유되어있는 콘드로이틴 황산은 연골조직을 구성하는 주성일뿐 아니라, 연골 속의 칼슘이 뼈 조직 밖으로 나오는 것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어 골다공증예방에 좋습니다)까지 참 다양하네요. 

 

저도 보령을 갈때면 대천김을 구입해 오곤 합니다. 보령에서 만드는 김은 맛있기로 유명하죠. 

보령에는 도자기를 만드는 곳도 있답니다. 보령에서 직접 구어만든다는 도자기는 다양한 장류를 소량으로 보관할때 무척 유용해보입니다. 

보령에서 가까운 곳에 젓갈로 유명한 곳이 있죠. 바로 광천인데 지역으로는 홍성군에 속해 있지만 보령과 근접한 곳에 자리하고 있기에 보령의 특산품을 파는 곳에서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 이 방향 고속도로를 타게 되면 대천휴게소에서 들려 보령의 특산품을 하나씩 구입해봐야 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