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충남에서도 봄이 되면 다양한 축제가 열립니다. 보통 축제는 그 지역을 가야 만나볼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서울의 광화문이라는 곳에는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자리가 있었습니다. 광화문은 보통 집회나 다양한 행사가 열리는 곳이지만 충남의 축제를 만나보는 것은 생전 처음이었습니다. 

 

경복궁으로 들어가는 입구의 광화문은 아주 오래간만에 와보는 곳입니다. 1395년(태조 4) 경복궁의 기본구조를 갖춘 다음 1399년(태조 8)에 그 둘레에 궁성을 쌓을 때 세웠다가  1927년 일제강점기에 총독부의 문화말살정책으로 인해 경복궁의 동문인 건춘문 북쪽으로 축소 이전되었고, 이후 6·25 전쟁 때에는 폭격을 맞아 불타 소실되고 말았습니다. 2006년 문화재청의 주도로 경복궁 복원공사와 함께 해체된 후 본래의 제자리를 찾아 목조로 복원되었고, 2010년 8월 15일 광복절에 맞추어 공개된 문화재입니다. 

메인무대에서는 유명한 가수는 아니지만 재능이 있는 예능인들의 다양한 무대가 열려서 좋았습니다. 무대에서 공연하는 가수들의 노래나 음악을 즐겨보며 잠시 쉬어봅니다. 

더 행복한 충청남도라는 곳의 다양한 축제를 볼 수 있습니다. 강경젓갈축제, 한산모시문화제, 예산군에서도 축제가 열립니다. 

축제는 원래 신성한 날에 열리며 함께하는 자리였으며 신성하지 않은 날에는 일을 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고 합니다. 기원은 축제를 Feasts라고 쓰는데 이는 의식을 행하는 행위이며 나중에는 Feastival로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예산도 10경이 정리되어 소개되고 있습니다. 예산하면 국수가 유명하다는 것은 알만한 사람들은 모두가 알죠. 

논산에서 열리는 강경젓갈축제도 충청남도의 축제에서 빼놓을 수가 없죠. 

제7회 박람회에서는 '다 함께 즐거운 축제 "With & Fun'이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대표 축제들의 정보들과 체험 이벤트 및 다양한 공연을 통한 축제 마케팅 프로모션으로 지역축제의 Preview로서의 역할을 했습니다.  

행복중심도시 논산과 아산 은행나무길,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 서천 국립생태원도 미리 볼 수 있습니다. 

한 곳에서 여러 축제를 미리 만나보니 새롭네요. 지역의 특성에 맞는 발전과 지역 간의 연계 및 협력 증진을 통하여 지역 경쟁력을 높이고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균형 있는 발전에 축제도 한축을 형성한다고 합니다. 

특히 보령시에서 많은 분들이 찾아와서 이 행사를 빛내주고 있었습니다. 충남의 축제중에서 머드축제는 가장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는 축제입니다. 

올해 열리는 금산인삼축제는 38회를 맞이합니다. 1,50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인삼을 맛볼 수 있는 축제로 동남쪽 백두대간을 따라 금강의 농경문화를 접해볼 수 있습니다. 

올해의 박람회에서 충청남도에서는 8개 시·군에서 공주 백제문화제, 보령 머드축제, 금산 인삼축제, 서천 홍원항 전어·꽃게 축제, 홍성 남당항 대하·새조개 축제, 청양 고추·구기자 축제 등 볼거리와 먹거리가 풍부한 도내 대표 축제를 홍보하기 위해 나와 있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