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요즘에는 전국적으로 고속도로 휴게소에 지역의 로컬푸드가 만들어지는 것이 일반적인 듯 합니다. 화성지역에 자리한 화성휴게소에도 로컬푸드 직매장이 있어서 들려보았습니다. 오래간만에 들려보는 화성휴게소입니다. 

 

농민과 생산자가 직거래할 수 있는 장터는 바로 저 앞에 보이는 화성로컬푸드행복장터에 있습니다. 

휴게소의 들어가는 입구에는 6차 산업을 본격화하며 화성 로컬푸드 직매장과 옆에는 식당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행복장터에서는 화성에서 생산되는 믿을만한 농산물과 가공농산물 등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화성도 바다에 면해 있는 곳이어서 질 좋은 소금이 생산되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언제 이곳에 다시 오면 화성 전통 천일염을 구입해서 가봐야 겠습니다. 

 1차 산업인 농림수산업과 2차 산업인 제조업, 여기에 3차 산업인 서비스업이 합쳐져서 1+2+3 = 6은 농산물과 특산물을 이용한 재화의 생산과 음식점 같은 관광 프로그램을 통한 6차 산업으로 복합산업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예전에 다른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화성고춧가루를 구입해서 요리를 해본 기억이 납니다. 화성로컬푸드는 화성에서 생산된 안전하고 싱싱한 농축산물로 소비자 여러분의 건강한 밥상을 책임진다고 합니다. 

 

특히 쉽게 먹을 수 있는 모듬버섯은 화성로컬푸드직매장의 맛입니다. 

시식을  해보고 구입을 해갈 수 있습니다. 

화성 로컬푸드 직매장은 농협에서도 같이 운영하는 것으로 표고버섯은 언제든지 먹어도 좋은 영양식입니다. 

바로바로 먹을 수 있는 재료들도 있고 무언가와 합쳐져서 맛을 낼 수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화성 로컬푸드의 맛있는 만남으로 올해의 여름나물 요리로 상추 튀김, 원추리 무침, 나물 비빔밥, 나물 김밥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화성휴게소에는 이곳을 방문하는 분들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시설이 갖추어져 있는 곳입니다. 

로컬푸드직매장을 둘러보고 잠시 그늘에 와서 쉬어봅니다. 화성휴게소는 농민과 소비자가 행복한 농민장터이자 숫자로 표현하자면 화성시를 대표하는 6차 산업을 시행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화성만의 매력은 화성휴게소의 건강한 밥상을 만들어주는 행복장터에 있었습니다. 

 

화성휴게소는 경기도 화성시 팔탄면에 위치한 서해안고속도로의 고속도로 휴게소입니다. 양방향 모두 휴게소가 있습니다. 

화성휴게소

위    치 : 경기 화성시 팔탄면 덕천리 102-3
상세위치 : 서해안고속도로 서울방향 목포기점 301Km
연 락 처 : 전화 031-353-8143 / 팩스 031-353-8144
주요시설 : 화장실(온열시트 설치), 식당가, 스낵코너, 가판 매장, 편의점, 음반코너, 종합안내소, 
           현금인출기, 고객쉼터, 유아시설, 베이비시터, 애견보관소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