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저도 음성을 탐하는 여행을

한지가 벌써 수년이 되었습니다. 음성군은 자연관광 인프라가 다른 지역에 비해서 조금 부족한 것이 사실이라 저도 다양한 이야기를 담아보려고 많은 노력은 하고 있습니다. 이제 곧 열리게 될 음성 품바축제나 인삼축제등의 축제관광으로 추진되는 이곳에 팩토리 투어가 조금씩 조성되고 있어서 올해부터는 그곳을 찾아가보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팩토리 투어에 참여기업은 한독(의약품), 뷰티화장품(마스크팩), 코리아크래프트비어(수제맥주), 볼빅(골프공), 에쓰푸드(소시지), 코스메카코리아(화장품), 건국유업(우유), 삼신코리아(여성용품), 사옹원(냉동식품), 인터바스(욕실용품) 등입니다. 

음성군은 진천군과 면해 있기에 산업단지들도 상당히 가까이서 운영되고 있다고 합니다. 

 

팩토리 투어는 관내 산업단지와 기존 문화자원을 결합한 단순 견학형 또는 홍보·전시형 관광을 벗어난 체험형 산업관광 프로그램으로 의미가 있습니다. 

 

건국대학교에서 생산한 유업과 햄등의 제품이 전시가 되고 있는데요. 적지 않은 라인업의 제품들이 눈에 뜨입니다. 

 

해를 거듭할수록 오래된 것들은 사라지고 새로운 공간으로 탈바꿈해 그 시간을 지워버린다고 합니다. 우리가 다시 보고 싶고, 찾고 싶었던 공간들이 그리워질 때 그곳에서 추억을 소환하며 행복한 시간을 떠올리는데요. 산업이나 공장을 의미하는 팩토리도 그 중심으로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건국유업에서 나오는 제품은 슈퍼나 마트에서만 보다가 기업은 처음 와봅니다. 건국대학교 축산대학의 우유 실습장을 시작으로 성장한 것이 벌써 역사가 오래되었네요. 

이곳에서는 관내의 유치원생이나 다른 지역에서 온 유치원생들도 많이 찾아온다고 하네요. 

저는 주로 우유와 관련된 제품만 있는지 알았는데 다양한 제품들도 많이 나오고 있네요. 우유의 종류도 참 많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보는 것에서 부터 기능성 음료까지 다양합니다. 

다른 제품들은 위탁해서 생산하는 것도 있다고 합니다. 흑마늘이나 석류같은 것은 말이에요. 

 

공장으로 여행 간다는 느낌이 이상하게 들릴지도 모르겠지만 요즘 여행지로 떠오르는 공간이 공장이라고 합니다. 공장은 우리가 일상에서 먹고 쓰는 제품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가까이서 보고 경험도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투어 프로그램과 생생한 체험, 이색 문화 공간을 갖춘 공장들이 많아지면서 '팩토리 투어'가 더 풍성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의 입으로 들어가는 것이기에 다양한 인증도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음성군은 팩토리투어 홈페이지(www.eumseong.go.kr/factory/index.do)의 문을 열고 팩토리투어 통합예약 시스템 운영을 본격 시작했다. 예약은 당일 또는 1박2일 코스로 선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