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면을 타작한다는 의미는 수타로 만들어서 음식을 만든다는 의미인데요. 문경 영강공원입구에 자리한 면타작이라는 음식점은 착한 가격으로 지역민들에게 잘 알려진 중국집입니다. 4월 말까지 고객감사 기념으로 짜장면을 한 그릇 2,900원에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수타 손짜장이며 옛날식으로 짜장면을 만드는 곳입니다. 영강체육공원을 방문하시는 분들은 이곳을 많이 이용한다고 합니다. 운동하고 나면 배가 고프기 마련이지요. 

문경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는 4월 28일에 문경시민과 함께하는 무료문화공연이 열립니다. 어르신들에게 인기가 있는 공연이겠네요. 

이곳이 개업이 3주년이 된 것이 이번 달이라고 합니다. 4월 말까지 손짜장은 2,900원, 미니탕수육을 8,000원에 먹어볼 수 있습니다. 

이날 짜장면을 먹고 싶었으면 좋을텐데 마침 짬뽕이 먹고 싶어서 착한가격의 짜장면은 맛보지 못한 것이 무척이나 아쉽네요. 

공기밥도 무료입니다. 면을 마음껏 먹고 밥을 말아먹을 수 있습니다. 역시 착한가격음식점 다운 배려입니다. 

해물 혹은 고기와 다양한 야채를 기름에 볶은 후 닭이나 돼지뼈로 만든 육수를 넣어 끓이고 삶은 국수를 넣어 먹는 음식 짬뽕은 항상 중국집을 가면 고민하게 만듭니다. 

면발도 쫄깃하면서도 고기와 해물이 가득 들어가 있는 짬뽕의 맛입니다. 

짬뽕의 기원을 찾아가보면 1899년 나가사키로 중국인들에게 저렴하면서도 영양가 있는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해산물과 야채를 이용한 나가사키 짬뽕을 처음 고안했다고 합니다. 일본도 짬뽕의 역사가 그리 오래되지는 않은 것이죠. 

한국의 음식 역사에서 짬뽕은 그렇게 오래되지는 않았지만 가장 많이 먹는 음식 중에 하나로 전국에 소위 짬뽕 맛집이라는 곳이 즐비합니다. 

계산대에 있는 부엉의 모습이 부를 상징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제가 부엉이를 좋아해서 부엉이를 수집하는데요. 이제 저런 그림도 수집을 해볼까 무척 고민중이랍니다. 건강하게 한 끼 식사하시고 행복한 한 주 되세요. 

 

면타작

경북 문경시 영강공원길 111

054-555-8253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