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코로나19로 많은 것을 할 수가 없었는데요. 특히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공간에서는 대부분의 시설이 운영될 수가 없었습니다. 아이들이나 어른들이나 모두 위축된 활동속에 일상을 제대로 경험할 수가 없었죠. 특히 이렇게 더운 여름에는 도심형 물놀이장과 같은 곳은 정말 더위를 식힐 수 있는 오아시스와 같은 곳입니다. 

이곳 서산종합운동장은 올해 여름에 충청남도의 어르신들의 게임경기가 열렸던 곳이기도 합니다.  그때 왔을 때 물놀이장도 보았는데요. 올해에는 이용할 수 있어서 아이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될 듯 합니다.  

서산의 동물나라 어린이 물놀이터는 동물나라 조합놀이대, 워터터널, 기린벤치, 간이샤워장, 워터샤워, 워터드롭, 파고라등의 시설을 갖추어두었습니다.  

도심 속 폭염 극복 핫플레스로 서산 어린이들은 주말에 멀리 가지 않고 이곳 서산 종합운동장 야외 물놀이장에서 즐겨볼 수 있습니다.  올해는 물놀이장 주변에 몽골텐트 34개소를 대폭 확대해 설치하는 등 이용객 편의를 높였다고 합니다.  

저도 아이와 같은 마음으로 이곳을 먼저 찾아가 보았습니다. 올해 주말부터는 이곳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돗자리와 모자를 대여하고 포토존 설치와 이벤트 행사로 주말 물총놀이도 운영하는 등 신나는 여름 피서지로  매일 수질 검사와 시설 안전점검을 하고 안전요원 상시 배치 및 구급약품 비치로 안전도 확보해두었다고 합니다.  

크지는 않지만 아이들이 즐기기에 좋은 시설들이 아기자기하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되지는 않았지만 많은 시민들이 코로나19로 지친 일상 속에서 안전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한 것도 사실입니다. 

야외 물놀이장의 운영시간을 확인하고 이용하세요. 점심시간에는 시설물 점검등으로 1시간동안 이용할 수가 없습니다. 회차당 10분씩 다음 회차 시작 전까지 휴식 및 시설물 점검을 하게 됩니다.  시간마다 물이 나오는 기구들이 다르기 때문에 잠시 휴식도 취하기도 하고 먹거리를 먹으면서 쉴 수도 있습니다. 

날은 흐리지만 아이들이 즐겁게 노는 여름의 시간은 멈출수가 없겠죠.  

제가 어릴때만 해도 그냥 냇가에서 등목하는 것이 전부였는데 나중에 실내수영장도 생기고 이제는 야외 물놀이장과 함께 이런 도심형 물놀이장도 곳곳에 생기고 있습니다.  

물놀이장은 도심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아 그동안 많은 시민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 왔으나, 코로나19로 지난 2년간 문을 열지 못했던 곳입니다. 

충청남도의 서해안에 자리한 다양한 해수욕장과 함께 그곳까지 가지 않더라도 이렇게 야외 물놀이장에서 즐겨볼 수 있습니다.  기업이 운영하는 실내 아쿠아시설이 더 놀 것도 많고 다이내믹한 기구들이 있지만 그곳에 가기까지 번거로울 수 밖에 없고 돈도 많이 들죠. 

멀리가지 마시고 가까운 곳에서 여름의 더위를 잊어볼 수 있는 이곳으로 놀러오세요. 가족단위로 와도 부담없이 쉴 수 있고 놀 수 있는 곳입니다.  

 

운영기간 : 2022. 7. 16. ~ 8. 21.
운영시간 : 10:00 ~ 17:00(우천시 휴무)
휴무일 : 매주 월요일
입장료 : 무료
위치 : 서산종합운동장 야외물놀이장(서산시 안견로 661)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