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코로나19에 정신건강을 챙기는 일이 더 중요한 일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코로나19의 백신예방도 있지만 함께하는 사회로 나아갈 수 있음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함께하는 사회만이 자살을 예방할 수 있고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서산시의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서산시보건소와 함께 같은 건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코로나19의 검진을 담당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지금은 사람이 없었지만 확진자가 나오게 되면 이곳에서 코로나19의 검사를 하게 됩니다.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서ㅏㄴ의 보건지소와 진료소를 통합한 지역밀착형 공공보건의료기관으로서 단순 일반 진료 기능에서 탈피한 수요자 중심의 건강증진 프로그램과 만성질환자 상담 및 관리, 구강 보건사업 등을 시행하게 된다고 합니다. 

입구에서 들어오면 우선 정신건강에 대해 접해볼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우울척도와 함께 상담도 할 수 있지만 코로나19에 제한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제 계단을 이용하는 것은 건강하기 위한 하나의 소소한 운동방법이라고 합니다. 스쿼트를 혼자서 하기는 쉽지가 않죠. 

 보건의료서비스에 대한 시민의 욕구가 다양해지고 있는 만큼 건강증진을 위한 공공기관의 역할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삶에서 스스로를 위해서만이 아니라 타인을 위해서도 우리는 행복을 택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곳에서는 간단한 건강검사뿐만이 아니라 인지검사와 함께 치매예방을 위한 검사등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상당실에서는 개인적인 이야기에 대한 상담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서산에서는 2021년 치매극복의 날 기념을 하고 있는데요. 온라인 걷기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지역 21만보 걷기 위한 행사로 서산시민 누구나 할 수 있는데요. 9월에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상품은 10월에 지급한다고 합니다. 

보건소에는 사회적 경제제품 홍보관도 있습니다. 건강한 생활은 운동이나 가벼운 산책도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사서산을 대표하는 사회적 경제제품을 접해보고 정신건강도 챙기고 코로나19가 어느정도 잠잠해지면 이곳을 활용하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