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충북 음성군 음성읍 용광로 9-1

짜장면 (5,000), 우동 (7,000), 백짬뽕 (8,000), 지옥짬뽕 (9,000), 짬뽕전골 (25,000)

042-872-7782

 

저는 이집을 검색해보고 짬뽕 전골이 있다는 집은 처음 알았습니다. 짬뽕을 먹고 싶다는 생각을 했지만 요즘에는 속이 속이 아닌 것 같아서 짜장면으로 대신하기로 했습니다.  1인 1메뉴 주문시에 공기밥이 무한 리필이 되는 곳이니 매력이 있는 곳입니다. 

 

장서방짬봉은 음성군청의 바로 앞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식사를 하고 음성군청 주변에 조성되어 있는 공원을 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이곳은 음성군에서 지정하는 안심식당이기도 합니다. 

음성군에는 이렇게 안심식당이라고 지정을 해놓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장서방짬뽕은 좋은 것이 브레이크 타임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1인메뉴를 내놓는 곳도 정말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곳은 일반 중국식 요리는 있지만 짬뽕이 메인인 곳입니다. 주로 짬뽕을 많이 주문해서 먹는다고 합니다. 

 

짜장면이 맛있기 위해서는 면발이 탱탱해야 한다. 흐물흐물하지도 않고 가락국수 면처럼 지나치게 탱탱하지도 않으며 면끼리 들러붙지 않으면서도 소스가 잘 스며들면 좋습니다. 

잘 비벼서 먹어보았습니다. 소스가 충분한 곳이어서 밥을 추가로 비벼서 먹어도 좋은 곳입니다. 스가 부어져서 나오는 짜장면은 무언가 후루룩 마시듯이 먹는 맛이 있는 반면에 간짜장이나 삼선짜장은 면대로 소스대로 각기 맛이 있어서 좋습니다. 

먹고 나오니 음성군청이 보입니다. 음성군청은 이제 익숙해진 건물입니다. 

음성군청의 주변에는 아주 오래된 공간들도 있습니다. 문화재로 지정된 곳은 아니지만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음성군청의 공원에서 여름에 흔하게 볼 수 있는 아름다운 꽃이 보입니다. 요즘에는 이쁜꽃이 더욱더 눈에 많이 들어오드라구요. 

흰 꽃이지만 흔한 풀꽃으로 아름답네요. 물과 꽃으로 가득한 산들과 아름다운 숲들과 고요하고 즐거운 곳들은 대도시에서 만나보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음성은 작은 마을과 계곡, 들판, 농촌 공간을 배경으로 스스로를 돌아보고 회복할 수 돌아볼 수 있는 곳으로 힐링하기 좋은 곳입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