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생태체험장 등 시민친화적 시설을 갖춘 공주시 신관공공하수처리시설 및 맑은물 공원은 물과 관련된 공원이기도 합니다. 물정화센터를 비롯하여 생태학습장, 편백나무길, 야외무대, 왕벚나무길, 야생화단지, 시립야구장, 감나무길, 역도장등이 알차게 자리하고 있는 공간입니다.

이곳은 원래 하수를 처리하던 시설이 있던 공간이었습니다. 시민들의 휴식공간이라고 생각하지 않았던 것입니다.  

쌍신동 40-1번지 일원 5만6076㎡의 부지위에 건설된 신관공공하수처리시설은 강북지역 금흥동 일원과 의당면의 청룡·수촌·율정리 지역에서 발생하는 생활하수를 처리하는 시설로 총 497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됐으며 1일 4500t의 생활하수를 처리했던 곳입니다. 

생태체험장, 둘레길, 어린이놀이터, 쉼터, 야외무대, 환경교육장, 초화류단지 등을 갖춘 '맑은물 공원'을 조성해 시민들이 즐겨 찾을 수 있도록 했다고 합니다. 

공원의 이곳저곳을 거닐면서 하루의 마무리를 해봅니다. 생태체험장은 산책로를 따라 물이 흐르도록 조성해 숲속에 와있는 듯한 느낌이 들도록 했두었습니다. 

운동이나 산책 역시 한 해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뜻을 세우려면 공허해서는 안되고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목표가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공원에서 바깥쪽으로 나와보니 모내기를 한 논이 보이네요. 공주에서도 쌀이 생산되는데요. 공주쌀도 맛있다고 소문이 나있는데 한 번 먹어보고 싶네요. 

특히 야구동호인들에게 유명한 곳은 바로 이곳 공주시립박찬호야구장입니다. 

이날도 적지 않은 사람들이 야구경기를 하기 위해 이곳을 찾아와서 장비를 챙기고 있더라구요. 

 통계청 인구총조사 자료에 따르면, 전국 1인 가구 수는 614만 7,516 가구이며 이는 전체의 30.2%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약 20년 전인 2000년과 비교하면 15%가량 오른 수치라고 합니다. 이 수치는 계속 올라갈 것이라고 하는데요. 그만큼 개개인이 신체와 몸의 건강을 챙겨야 하는 시기입니다. 이런때 잘 만들어진 공원을 찾고 이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생태가 살아 있는 신관맑은물공원에서 건강을 챙겨보세요.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