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논산 황가네짬뽕

논산시 연산면  청동로 29

041-734-7524

 

요즈에는 모범식당뿐만이 아니라 안심식당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코로나19가 일상처럼 되어버린 지금은 지자체마다 지정한 안심식당을 찾아서 들어간다고 합니다. 

 

제가 이날 찾아간 논산의 안심식당은 바로 로컬푸드센터가 자리한 곳 바로 앞에 위치한 곳이었습니다. 

안심식당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고 누구나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외식문화 조성을 위해 추진하는 정책입니다. 

안심식당인지 확인을 하고 들어가는데요. 요즘에는 이렇게 지역화폐를 쓸 수 있다는 표시도 볼 수 있습니다. 

안심식당으로 선정한 업소에 지정증을 배부하고 각종 위생용품을 지원하는데요. 안심식당은 ▲개인 접시, 집게 등 덜어 먹기 가능한 도구 비치 및 제공 ▲위생적인 수저관리 ▲종사자 마스크 착용 등 3대 과제를 지켜야 한다고 합니다.

짬뽕이라는 음식점이름이 붙여져 있는만큼 짬뽕을 먹으려고 했지만 밥을 먹고 싶어서 밥을 주문해보았습니다. 

매장을 들어가면 기본적으로 마스크를 적용하고 있고 식사할 때를 제외하고 마스크를 쓰고 있는 것이 예의입니다. 

음식을 주문하고 나면 이렇게 찬이 가볍게 네개가 나와줍니다. 김치와 매운고추, 단무지, 양파입니다.  

복음밥을 주문했는데요. 각종야채와 함께 짜장이 들어간 음식입니다. 

볶음밥은 특히 패스트푸드점에서 팔리는 미국식 중국 요리의 일반적인 주식이라고 합니다. 볶음밥은 한국식 중국 요리에서도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메뉴로, 보통 짜장 소스를 얹는 볶음밥이 보편적입니다. 

이렇게 맛이 있는 식사도 할 수 있는 희망 업소는 논산시보건소 보건위생과 위생관리팀과 한국외식업중앙회 논산시지부, 한국외식산업협회논산시지부에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해야 한다. 일반·휴게음식점 70개소를 선착순 모집한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