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음성군보건소는 지역사회 중심재활사업의 일환인 재가 장애인을 위한 ‘함박웃음 재활교실’을 오는 6월 8일까지 매주 화요일 주 1회 총 10주간 음성군 장애인복지관에서 진행하고 있는데요. 육체적인 건강과 정신적인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곳이 음성군 보건소입니다. 

음성군 보건소에서는  코로나19의 장기화와 감기, 독감 등 호흡기 감염의 동시 유행에 대비해 호흡기 전담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음성군 보건소의 호흡기 전담클리닉은 호흡기·발열 증상 환자의 진료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시설로, 독립된 건물 내 특수음압 설비와 함께 진료실, 채취실, 방사선실 등 안전한 진료환경 체계를 갖추고 평일과 주말, 공휴일 모두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고 합니다.

호흡기를 관리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게 생각되고 있는 요즘입니다. 

코로나블루라고 요즘에 많은 사람들이 정신적으로 힘들어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음성군에서는 코로나19 심리지원서비스를 하고 있다고 하니 필요하신 분들은 문을 두드려 보세요. 

 

음성군보건소는 군민의 건강생활 실천과 일상 속 걷기운동 활성화를 위해 모바일 걷기 앱(워크온)을 활용한 ‘하루 만보 건강걷기’ 프로그램 1차 챌린지를 운영한하고 있습니다. 

건강을 증진해주기 위한 건강증진센터가 자리한 음성군 보건소는 재활을 통한 자가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지역사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자신감을 부여하기 위해 건강체조, 여가활동 교육, 치료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 등 함박웃음 재활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음성군의 치매안심센터에서는 함께 치매극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하고, 치매예방을 위해 노력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면 좋겠네요. 

‘하루 만보 건강걷기’ 프로그램 참여는 구글 플레이 또는 앱 스토어 접속 후 워크온 앱을 내려받고 음성군 하루 만보걷기 공식 커뮤니티 가입한 후 챌린지 화면에서 참여하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하루 만보 건강걷기’ 프로그램 또는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보건소 건강증진팀(☏043-871-2142)으로 문의하시며 됩니다.

이제 코로나19의 백신을 본격적으로 접종이 시작이 될텐데요. 예방접종 금기사항은 일반적으로 백신을 투여하지 않아야 하는 상황을 의미하며, 주의사항은 접종 연기를 고려하거나 접종 시 주의가 필요한 상황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모두의 건강을 위하고 같이 노력해야 할 때입니다. 

음성군보건소에는 건강증진센터와 함께 치매안심센터, 호흡기전담클리닉까지 갖춘 공간으로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또한 편리하고 쉽게 의료정보를 접할 수 있는 곳입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