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서산해미읍성 축성 600주년 기념 

제19회 서산해미읍성축제 

일 시 : 2021. 5. 10.(월) 15:00

장 소 : 구 대신증권 2층 배움7실

 

주변에서 물어보면 가보지는 않았어도 서산 해미읍성을 모르시는 분들은 없는데요. 해미읍성은 오래된 읍성으로 국내에서도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서산시에 자리한 평생학습관은 평생학습을 위한 많은 지원을 하고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2006년 3월 개소해 15년 동안 서산시청2청사에서 운영한 서산시평생학습관이 구 대신증권 건물인 안견로 252번지로 이전, 운영되어 온 곳입니다. 

시는 기존 6개의 배움교실에서 1개 추가된 7개로 구성했으며, 공간도 넓어졌으며 공간별 배치도 간결화해 배움실, 학점은행제도서관, 전산교육실 등 이용의 편의성도 높여두었다고 합니다.  

많은 교육프로그램이 운영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평생학습도시는 개인의 자아실현, 사회적 통합증진, 경제적 경쟁력을 제고하여 궁극적으로 개인의 삶의 질 제고와 도시 전체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 10일 이곳에서는 각기 분야에서 활동하시는 분들의 추진위원의 위촉과 회의가 있었습니다.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축제는 어떻게 진행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문제부 공모사업에 응모해서 축제 기념품 개발과 더불어 축제 체험패키지, 축제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서산문화재단 신설에 따른 직원 역량 강화교육이 있다고 하네요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축제장 방역 및 방문객 관리 계획이 중요한데요. 축제장 방역은 축제장 내 방역 TF팀 상주 및 핫라인을 구축하고 축제 장소별 방역 담당자 지정 및 수시 방역을 하고 ㅇㅆ습니다. 그리고 방문객을 관리하는 계획을 세워두고 있다고 합니다. 서산시 해미면 해미읍성의 일원에서 열리는 축제에서는 야간, 전시, 체험, 공연 프로그램이 진행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