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지역마다 자리하고 있는 청소년수련원은 학교에서 배우지 못하는 경험을 하게 해주는 시설입니다. 청소년들의 공간이자 방학마다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는 김제 청소년수련원은 전북 김제시 도작로 224-32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청소년 활동 진흥법에 의한 청소년 수련시설은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다. 청소년 수련관, 청소년 수련원, 청소년 문화의 집, 청소년 특화시설, 청소년 야영장, 유스 호스텔과 같은 시설로 구분이 되는데  이는 다시 생활권 수련 시설(청소년 수련관, 청소년 문화의 집, 청소년 특화시설 등)과 자연권 수련시설(청소년 수련원, 청소년 야영장 등) 및 유스 호스텔로 구분되어 집니다. 

청소년수련관으로 들어가 봅니다.  

김제시에서 영화는 청소년수련관 옆에 자리한 지평선시네마에서 관람할 수 있습니다. 

김제시의 실내수영장은 작년 공사를 거쳐서 2019년 12월부터 다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소득의 미래 혹은 젊음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란 생각을 해본 적이있습니다.  기술이 발달되고 사회가 달라지면서 변화의 물결은 막을 수가 없습니다. 지금까지 해왔던 그대로 살기를 원하지만 그렇게는 되지 않듯이 그 준비는 청소년때부터 해야 한다고 합니다.  

2009년 현재 부지 면적 6,600㎡에 건축 연면적 5,350㎡ 규모의 지하 2층, 지상 3층 건물로 되어 있는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문화 공간이 부족한 지역 초·중·고등학교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문화 및 놀이 공간 등을 제공하기 위해 1998년 1월 24일 설립되었다고 합니다.   
 

김제시 청소년수련관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는데 2020년의 프로그램은 작년과 그렇게 달라지지는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작년의 프로그램은 생활공예, 피아노, 방송댄스, 다같이 sing song, 골프, 농구, 진로코칭,, 수채화캘리그라피, 라틴댄스등으로 본격적인 운영은ㅇ 3월부터 시작이 됩니다.  

 

 

학기 내에는 청소년들이 시간이 있을 때 활용할 수 있는 생활권 내의 청소년활동시설을 운영하고 방학 기간 내에는 학기 중에 하지 못했던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진로에 대한 깊이 있는 고민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옛날에는 금기시되던 놀이도 이제 여가를 즐기는 하나의 방법으로 대중화되어 있습니다.  

청소년 활동 진흥법에 의해 청소년 활동시설의 유형이 규정되어 있으나 청소년을 양육하고 있는 가정에서는 그 정보를  접근할 수 있는 정보의 접근성은 생각보다 낮은 편이라고 합니다. 각종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나 청소년에게 그 정보를 가장 쉽게 전달할 수 있는 부모도 자녀들의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한 청소년 활동 지원 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다고 합니다.   

보통 사람들은 적당히 직장의 시스템에서 일하면서 돈을 모아 그걸로 집을 사고 혹은 연금을 들어 노후를 대비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면 이제는 사람 그 자체가 가치가 되어야 하는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김제시의 대표상징은 천년고찰 금산사를 비롯하여 황금들녁, 느티나무, 비둘기, 백일홍등이라고 합니다. 올해 김제청소년수련관 2층에 잠시 유물전시관으로 사용하다 방치돼 있던 92㎡ 규모 공간을 리모델링해 '가상현실 스포츠체험실'을 조성, 55인치 대형 스크린과 특수센서로 움직임을 직접 인식해 야구, 양궁, 축구, 볼링 등 70여종의 가상현실 기반 콘텐츠와 증강현실 콘텐츠 50종을 통해 다양한 운동을 간접 경험해 보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이 구축되었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