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보통 즐겁게 놀고 할때 룰루랄라라고 많이들 하죠. 룰루랄라와 무척이나 많이 닮은 문경의 한 여행지가 바로 에코랄라입니다. 석탄박물관이 자리한 곳의 옆에 열고 학부모들의 사랑을 받는 여행지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좋았지만  에코 랄라의 구석구석을 돌아보니 새롭게 느껴지는 공간이나 시설도 있었지만 전체적으로 재방문에 대한 욕구는 떨어질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더 나아질 것 같은 생각이 드는 여행지입니다. 

 

이 공간은 에코랄라의 핵심공간입니다. 다양하고 색다른 컨텐츠가 이곳을 중심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조성을 해두었습니다. 

문경의 고모산성이나 문경새재처럼 계절마다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곳은 매번 다른 느낌을 부여하기에 매번 다르게 다가오는 것이 색다른 느낌을 부여합니다. 이곳은 야심 차게 준비했다는 360도 대형 서클비전, 입체효과로 백두대간을 감상하는 에코 서클입니다. 


작년에 개장한 에코 랄라는 오랜시간 지난 지금 핫한 여행지로 SNS 등에서 뜨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아이들이 있는 집은 이곳을 한 번쯤 방문하는 것이 트렌드라고 할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한국에 자리한 다양한 주거형태를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곳도 의미있는 컨텐츠라는 생각이 듭니다. 


백두대간은 구례 지리산, 무주 적상산, 합천 가야산, 속리산 삼도봉, 문경 문경새재, 강원도 영월, 태백산 천제단, 강원도 정선, 강원도 대관령, 강원도 설악산으로 이어지는데 한반도의 생명의 근원이 있는 맥이 뛰고 있는 것을 간접적으로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백두대간 생태자원·녹색에너지와 영상문화 콘텐츠를 결합되었는데 야외의 놀이공간을 지나가 만나는 에코타운에는 관람객이 배우·감독이 되어볼 수 있습니다. 


에코 랄라가 다른 테마파크와 다르다고 내세우는 곳은 이곳 프로덕션 스튜디오이기도 합니다. 이곳에서 기획한 특정 시나리오를 선정하고 그 프로세스에 따라 영상제작을 직접 해보고 자신이 주인공이 되어 영상을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모션 캡처는 최근 개봉하는 영화의 CG로 인해 많이 알려졌습니다. 모션 캡처는 슈트를 착용하고 체험자의 움직임을 가상의 캐릭터와 일치되어 보여주는 기법이라고 합니다. 


영상과 색채로 백두대간의 생태를 그려내는 것을 보고나왔다면 이곳은 생태를 만날 수 있는 공간으로 이끌어 줍니다. 백두대간은 문화의 터전이며 사람의 삶을 함축해 삶이 담긴 말과 자연에서 사는 집터, 자연으로 쌓는 생업이 있었습니다.  


넓은 공간에 입체적으로 생태공간을 조성해두었는데 곳곳에는 수생식물정원과 공중에서 먼지나 빗물 속의 유기물을 잎으로 흡수하여 성장하는 에어 플랜트와 휴게공간으로 조성해두었습니다.  

이처럼 생각의 나무가 자라는 것처럼 이곳에서 다양한 경험을 한다면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꿈을 주고 어른들에게는 어릴때의 꿈을 다시 되찾는 그런 생각을 할 수 있지 않을까요. 



현재의 문경 에코 랄라의 테마는 가족이고 함께하는 순간입니다. 어른이 되면서 노는 방법을 잃어버리고 자극적인 것만 좋아하게 되면서 삶이 삭막해진다고 합니다. 문경의 생태자원은 이곳을 와봐야 알 수 있을 정도로 좋습니다. 작년에 오픈을 한 에코 랄라는 백두대간 생태자원·녹색에너지와 영상문화 콘텐츠를 결합한 시설로 가은읍 일대 18만 6천여㎡에 조성이 되어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