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8월 7일 드디어 도심형 물놀이공원이 새롭게 오픈을 합니다. 7일부터 오픈하는 대전  서구 도심속 어린이 물놀이장은 오는 30일까지 매일 오전 11시에서 오후 5시까지 만나볼 수 있습니다. 실내수영장에서는 사시사철 물놀이를 즐길 수 있지만 야외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계절은 여름뿐입니다. 


원래 사람은 물과 상당히 친한 존재로 물을 좋아하는 것은 어떻게 보면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합니다. 물놀이는 크게 도심형 물놀이와 계곡형 물놀이, 바다형 물놀이로 나누어볼 수 있습니다. 도심형 물놀이는 가까운 곳에서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이 참 많죠.  



은평공원은 저도 자주 가는 마트의 건너편에 있어서 가끔씩 들르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에 물놀이장이 생길줄 몰랐네요.  



은평공원은 이제 체육시설과 공원, 정자뿐만이 아니라 물놀이장이 들어서면서 복합적인 공원으로 재탄생을 하게 되었습니다.  



놀이시설도 새단장이 되었습니다. 더운 여름날에는 이곳에 나와 놀기가 힘들겠지만 해가 저무는때가 되면 즐겁게 놀 수 있을 듯 합니다.  



이제 물놀이장으로 가볼까요. 본격적인 피서철이 시작되는 8월이 되면 음성의 도심형 물놀이장에서도 물이 뿜어져 나오기도 하고 채워지기도 합니다. 도심형 물놀이는 주로 물이 나오던가 쏟아지는 형태로 만들어집니다.  


저곳이 새롭게 조성된 물놀이장입니다. 상시 물을 채워 넣을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놓는 것은 평소에 활용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한 여름에만 운영이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주변에는 이렇게 그늘을 피할 수 있는 시설이 잘되어 있어서 가족단위로 찾아오기에 부담이 없습니다. 시설과 공간은 넉넉한 편이지만 혹서기에는 자리가 없을 정도로 인기가 많을 듯 합니다.  



물이 하늘에서 쏟아지고 다양한 형태의 물을 뿜어내는 시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보통 큰 물놀이장을 가면 볼 수 있는 시설들이죠.  



조감도를 본 것이 엊그제 같은데 직접 이렇게 만들어진 것을 보니까 신기합니다.  



"골짜기의 호수는 무의식이다. 이것은 의식의 아래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종종 '잠재의식'이라고도 한다.... 물은 '골짜기 영혼', 본질이 물에 닮은 도의 수룡이다. 음 속의 양인 것이다. 그러니까 물은 무의식이 되어 있는 영혼을 의미한다."  -카를 융 



시원스럽게 뿜어나오는 물을 보니까 저까지 시원해지는 느낌입니다. 이번주말에는 이곳이 대전에서 가장 핫한 장소가 되겠네요.  


도심에서 더위를 피하기 위해 실내수영장을 돌아다니는 것도 좋지만 무언가를 주섬주섬 챙겨서 도심형 물놀이장으로 들어가 피서를 하면 조금 더 시원해지는 느낌이 듭니다. 게다가 재미있기까지 하니 일석이조겠죠.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