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단일 훈련소로는 세계 최대 규모의 훈련소라는 논산훈련소는 연무대라고 불리는데요. 연무읍에는 보통역으로 영업을 개시를 하며 인근에 자리한 육군 제3훈련소 연무대의 명칭을 따서 지었습니다. 이곳은 1963년 군전용선을 개통하였는데요. 연무대역은 강경선의 종점에 있는 기차역으로 채운역 다음에 있는 곳입니다. 



저도 논산 훈련소를 나오긴 했지만 민간에게 공개되어 있는 연무대역은 처음 와봅니다. 이곳은 비정기적으로 무궁화호가 운행이 되는데 주로 군인들을 실어 나르는데 사용된다고 합니다.



군병력을 배출하기 위한 곳은 바로 이곳 연무대역에서 1.5km떨어진 신연무대역에서 이루어집니다. 저도 그곳에서 훈련받고 출발한 기억이 납니다. 



이곳 바로 옆에는 성신양회 공장이 있어서 시멘트 수송을 담당하는 역이기도 합니다. 2015년에 무배치간이역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저 앞에 시멘트 공장이 보이네요.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지 않은 조그마한 역이 연무대역이지만 군대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 부근은 개발의 때가 묻어 있지 않아서 그런지 시골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연무대역에서 도로쪽으로 조금더 나오면 제법 잘지어진 사찰 건물 한동이 있는데요. 이곳은 연무읍 벽천사입니다. 




벽천사 앞에는 이곳을 벽화거리처럼 꾸며놓은 곳이 있습니다. 논산의 꿈이 새겨져 있습니다. 빛나는 청춘에는 패기와 행복, 미래, 매력, 젊음, 열기가 있어서 좋습니다. 







2017년에는 여러가지 이슈도 있었고 말도 많았고 탈도 많았던 것 같습니다. 2018년 새해에는 아름다운 청춘들도 같이 더불어 살 수 있는 논산 그리고 나아가서는 대한민국일 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