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1년이 시작되면 봄이 되면 더 많은 것을 도전하고 시도해볼 수가 있습니다. 서산 생활문화센터는 2014년 9월에 최초로 개관한 생활문화센터로서 주민 동호회의 이용률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며, 동호회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서산시의 다양한 교육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서산생활문화센터는 서산호수공원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2024 서산문화재단 전시 프로그램으로 장소, 사람, 기억에 대한 전시전이 열리고 있습니다. 

시설 측면에서도 생활문화센터의 공간 구성을 충실히 반영하였고, 공간 디자인이 우수하여 매력적인 생활문화공간으로 손꼽히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 건물의 6층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기타 궁금한 사항은 서산생활문화센터 041-660-2099로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서산생활문화센터에는 소모임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는 동아리방1,2,3,4를 갖추고 있으며 소규모 공연, 전시가 가능한 무대, 작은 도서관 및 카페인 북카페를 갖추어두고 있습니다.  

서산시 생활문화센터를 잠시 방문해보고 멀지 않은 곳에 자리한 서산호수공원까지 걸어보았습니다. 날이 따뜻해져서 반팔로 돌아다니는 사람들과 아이들도 눈에 띄입니다.  

충남 서산시 중앙호수공원이 도심 속 허파로 대폭 확충할 계획을 세둬두고 있는데요. 현재 임시 공영주차장으로 활용 중인 예천동 1255-1번지 일원에 중앙호수공원과 같은 높이로 시민들의 건강과 휴식을 위한 황톳길, 냇물을 이용한 족욕시설 등 시민 여가 공간으로 4계절 푸른 잔디광장을 조성할 것이라고 합니다.  

저도 이곳을 방문할때면 넓은 주차공간을 활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기도 했는데요. 

서산의 호수공원은 봄에 피어나는 벚꽃시즌을 앞두고 물이 거의 빠져 있는 모습입니다. 

서산시 벚꽃 개화 예정일은 4월 6일이라고 합니다. 호수를 둘러싼 벚꽃길을 걷고 싶다면 🌸서산호수공원을 추천학소 있씁니다. 

이제 보름도 남지 않았는데 모습이 많이 변하게 될까요. 고혈압, 고지혈증 등 심혈관계 질환의 발생 위험을 낮추고 스트레스 해소, 우울증 개선 등 정신건강 증진에도 기여하는데 서산 호수공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세요. 

실제로 걷기는 신체 건강에 다방면으로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일상에 필요한 근력과 지구력을 단련시킬 수 있으며 심폐 기능을 높이는 데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잘못된 걷기 자세와 습관은 오히려 척추 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는 원인이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니 유의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깨와 가슴을 자연스럽게 펴고 허리를 곧게 세운 상태로 내딛는 발의 뒤꿈치부터 발바닥, 발가락까지 자연스럽게 땅을 딛는 게 좋습니다.  

올해 서산시에서 살아보는 슬기로운 생활은 한 가지를 제대로 배워보고 호수공원등을 거닐며 걷기운동을 통해 건강을 챙겨보는 것이 아닐까요. 봄바람 휘날리며 흩날리는 벚꽃잎이 울려 퍼질 이 거리를 둘이 걸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