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저도 5년전부터 찾아가보기 시작한 서산의 여행지로 유기방가옥이 있습니다. 송림이 우거진 낮은 야산을 배경으로 안채 행랑채 사랑채 등이 자리 잡고 있으며, 기와를 얹은 토담이 운치 있는 충남 서산 유기방가옥은 1919년 건립된 전통가옥입니다.

물이 있는 곳을 지나쳐가면 수많은 요정의 마음을 흔든 소년을 닮아 수선화는 영롱한 빛깔과 우아한 자태를 뽐내기도 했으며 올해는 개화가 빨라 이달 22일 즈음부터 수선화를 볼 수 있는 서산 유기방가옥으로 향해보았습니다. 

 

서산의 유기방가옥에서 내놓고 있는 수플비라는 제품은 수선화 감성화장품이라고 합니다. 유기방가옥은 2018년부터 가옥 주변 정원에 수선화를 심어 매년 봄 관람객에게 ‘수선화풍경’을 보여주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고택이기도 하면서 정원을 잘 갖추어둔 곳이어서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서 하나의 컨텐츠가 된 곳이기도 합니다.  

 

정원을 가꾸는 사람들중에서 수선화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매력이 있는  꽃입니다. 수선화는 예로부터 많은 사람을 받아온 꽃은 전국의 곳곳에 봄을 알리면서 피어나고 있었습니다.

 

고종의 최측근인 궁내부 대신 이정문의 집으로 등장했는데, 꼿꼿하고 거침없는 집주인의 성격을 고스란히 담아낸 공간으로 그려졌던 미스터 선샤인가 이곳에서 촬영이 되었기에 드라마가 인기를 얻으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찾아가는 곳이라고 합니다. 

 

 

 

수선화는 어떤 꽃보다도 먼저 봄을 알리는 알뿌리 식물 중 하나로  밝은 노란빛은 주위를 화사하게 하고 마음까지 밝게 만드는 봄을 대표하는 꽃이기도 합니다. 

 

 

'자기애', '자기주의', '자만', '자아도취'라고 하는 수선화의 꽃말 또한 이 신화 속 이야기에서 비롯되었다고 합니다.  자연스러운 소재의 바구니를 사용하면 친근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기에 이곳에 오면 수선화를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들어두었습니다. 

꽃길을 즐겁게 걸어봅니다. 수선화의 노랑은 빨강과 초록 빛의 혼합으로, 초록 파동의 회복 효과와 빨강 파동의 자극 효과가 섞여 있기에 노랑은 기능을 자극하고 상처를 회복시키는 두 가지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100년이 훌쩍 넘는 시간동안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서 거주하면서 살았고 지금도 그 손길이 묻어 있는 공간입니다. 

수많은 꽃을 기르고 정원을 가꾼 그녀는 수선화에 대한 사랑을 이렇게 표현한 동화작가이자 원예가인 타샤 튜더는 '수선화 없는 생활이란 생각할 수 없다'고 했습니다.

노란색을 보고 있으니까 마치 동화속의 세상에 들어간 것처럼 느껴지게 만들어줍니다.  물에 비친 자신의 모습에 가까이 다가가면 그 모습이 흐트러져 버리고, 너무 멀리 물러나면 자신의 모습은 이내 사라져 버리는 수선화를 아름다운 꽃입니다. 

 

충청남도에는 미스터 션샤인의 대부분의 촬영이 일어났다고 할 정도로 많은 촬영지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수선화를 부르는 유통명으로는 일반적으로 많이 보는 '떼떼'와 얼굴이 조금 더 큰 '제타', 얼굴이 가장 큰 왕수선화가 있다고 하는데요. 어떤 수선화가 되었던간에 봄의 향기를 맡고 싶다면 서산의 유기방가옥으로 여행을 떠나보세요.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