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OTT를 이제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문화생활을 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가까운 곳에 생활문화센터가 있다는 것은 다양한 문화생활을 할 수가 있어서 좋습니다. 서산에서 핫플레이스라고 할 수 있는 테크노벨리에는 다양한 시설이 자리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여름이면 이곳에서 더위를 피할 수 있는 시설과 겨울에는 겨울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시설이 만들어진 곳에 서산테크노벨리 국민체육센터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2024년 성연생활문화센터 상반기 체험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는데요. 오는 27일 화요일부터 3월 5일까지 모집을 한다고 합니다. 신청방법은 온라인 선착순접수 (성연생활문화센터 홈페이지), 전화접수(온라인 접수 종료 후 대기자 접수)를 받는다고 합니다.  

이곳에서의 서비스 이용은 모두 이곳에서 선택하고 결제할 수가 있습니다. 앞서 말한 프로그램은 성인은 라인댄스와 캘리그라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바둑 프로그램을 배워볼 수가 있습니다. 

1층에 들어오면 성연작은도서관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작은 도서관이지만 작은 도서관 같지 않을 정도로 잘 갖추어둔 곳입니다. 

해뜨는 서산에서 2024년에는 범시민 한 책 읽기 운동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후보도서는 1월 23일에서 3월 12일까지 서산시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 (QR코드), 시립도서관 홈페이지(게시판)등을 통해 할 수가 있습니다. 후보도서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국내 작가 집필 도서롸 작가초청 강연회 개최 가능도서

- 어린이, 청소년, 성인이 함께 읽기 적합한 양질의 도서

- 책 읽기 운동과 다른 프로그램과의 연계 활동이 가능한 도서

- 토론 등 가독성이 용이한 도서

- 동화, 시, 수필, 소설 등 장르 구분하지 않음

요즘에 도서관에 가보면 많은 시민들이 그만큼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예산이 투입되어 도서관이 더욱더 문화생활의 중심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요즘 도서관에서는 다양한 영화를 감상할 수가 있는데요. 정월대보름이 있는 2월 24일에는 정글 히어로라는 영화를 볼 수가 있습니다.  

서산시는 시청 민원실 건물 내 작은 미술관을 비롯해 성연생활문화센터 조성, 번화로 문화예술공간 리모델링 등을 통해 시민을 위한 문화예술 공간 확충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고 합니다.  

3층으로 올라오시면 앞서 말한 상반기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공간이 나옵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작품이 전시가 되어 있는데요. 작품을 구입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성연생활문화센터의 부근에는 생활밀착형 반다비 국민체육센터도 건립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2027년까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이용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체육시설을 조성하며 장애인 이용을 주목적으로 하며,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 등급 최우수를 받을 수 있도록 조성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서산시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의 그림도 구입할 수 있고 책도 읽고 수영과 각종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는 성연생활문화센터는 충남 서산시 성연면 성연4로 102-21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문의를 아래전화번호로 하시면 됩니다. 

 

041-662-3378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