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1년이 시작되면 봄, 여름, 가을, 겨울이 순차적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삶을 유지하는 이상 이 순환은 자연스럽게 진행이 됩니다. 그중에 계절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때는 여름과 겨울인데요. 여름테마파크와 겨울테마파크가 조성이 됩니다. 매번 설치하고 철수하고 했던 것을 넘어서 서산시는 장기적인 관점의 테마파크가 조성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충청남도의 다른 지자체들은 겨울테마파크인 스케이트장이나 썰매장등을 오픈을 했는데요. 서산시는 조금더 준비를 하고 오픈을 하기 위한 조성공사를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서산테크노벨리의 국민체육센터는 이제 테크노벨리에 거주하는 분들의 꼭 필요한 공공의 공간으로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올해 여름에 개관한다고 해서 찾아가 본 것이 엊그제 같았는데요. 벌써 6개월이라는 시간이 지나갔습니다. 

서산 테크노벨리 국민체육센터는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3471.45㎡의 규모에 25m 길이 6레인 수영장과 작은도서관, 헬스장, 시민들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생활문화센터 등을 갖추어 둔 곳입니다.  

작은 도서관, 생활문화센터도 적극 활용해 문화와 체육공간을 함께 구현된 곳으로 2024년에는 본격적으로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국민체육센터는 지역 균형적인 생활 체육 시설 기반을 마련하고 생활 체육을 활성화시켜 국민의 건강 및 복지를 향상시키기 위하여 건립하는 공공 체육 시설입니다. 그 옆에는 한참 조성공사를 하고 있는 사계절 테마파크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눈썰매장으로 사용되는 곳으로 보입니다. 진척상황을 보면 12월 말이나 내년초에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작년에도 튜브 썰매를 타고 스피드를 느낄 수있는 대형 썰매장과 미니 얼음썰매장, 소형썰매장, 회전썰매,스윙카, 빙어잡기 체험 등을 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공간이 조성되었습니다. 

올해 2월에 폐장한 겨울 테마파크에는  총 7000㎡ 규모로 확대 운영됐으며, 운영 기간 중 12만여 명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고 합니다. 코로나19가 엊그제같았는데요. 벌써 시간이 이렇게 지나가고 있습니다. 2024년이 바로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서산시는  2026년까지 총사업비 14억원을 투입해 ‘지역별 특색있는 경관조성사업’을 총 4개소에서 연차적으로 추진한다고 합니다. 2024년 3월까지 지곡면 중왕리 일원에 야간경관 조명, 낙지 조형물, 트릭아트등의 경관조성사업을 추진한다고 하니 내년 봄이면 다른 풍경을 볼 수 있겠네요. 

서산시 테크노벨리는 색다른 풍경을 만들어내고 있는 서산시의 주거단지입니다. 올해도 서산의 곳곳을 돌아다녔습니다. 해미읍성, 유기방가옥, 마애여래삼존상, 웅도, 황금산, 간월도등을 가보았습니다. 다이나믹한 겨울 스포츠를 즐겨볼 수 있는 겨울 테마파크가 본격적으로 운영이 될 그 시간을 기다려봅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