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코로나19에 주민들에게 인기가 있는 송악건강생활지원센터가 지금 잠정적으로 운영되고 있지는 않지만 하반기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코로나19의 확산상황을 보고 있다고 합니다. 

송악건강생활지원센터는 2021년에 들숨에 건강을, 날숨에 생활을 한다는 콘셉트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했지만 코로나19로 제한적으로 운영할 수밖에 없었다고 합니다.

 

 

 

 

스스로가 충만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자신과 깊이 있는 대화를 시작해야 한다고 합니다. 요즘은 자신을 돌아보고 힐링하는 시간이 필요한 때입니다. 영혼을 회복시킬 수 있는 진정한 양식을 찾고, 에로스의 힘을 존중하며, 삶의 위대함을 향해 나아가는 법을 배우는 것이 필요하다는 내용이 담긴 책을 당진의 송악건강생활지원센터라는 곳에서 접해볼 수 있었습니다. 

 

 

 작년에 송악건강생활지원센터는 보건복지부 공모사업에 전국 최초로 선정돼 총 사업비 25억여 원을 투입, 당진시 송악읍 일원에 지상 1층, 연면적 914㎡ 규모로 조성했다고 합니다.

 


현재 당진에 자리한 송악건강생활지원센터는 코로나19 단계 상향으로 인해 이용할 수는 없으며 단계가 하향되었을 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계자는 현재 근무를 하고 있어서 요청을 통해 시설 소개와 더불어 프로그램에 대한 내용과 이곳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곳에 오면 기본적으로 건강측정을 할 수 있는 코너가 있습니다. 인바디를 비롯하여 체중이나 혈압 등 다양한 바이오 그램을 접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이곳에서의 모든 활동도 결국 삶의 가치를 찾아가는 일이기도 합니다.

이곳의 주요 시설은 건강상담실, 힐링체험관, 신체활동실, 영양교육실, 주민 참여방 등 지역주민들의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많지는 않지만 다양한 책을 구비해놓고 이곳에서 머물면서 독서를 할 수 있도록 공간을 지원하고 있는 곳입니다. 숙고하는 삶이라는 책을 잠시 읽어보았는데 책에서는 우리는 진정한 자기 자신이 되기 위해 위험을 무릅쓰고 의식적으로 새로운 도전을 선택하는 데 있어 우리에게 부여된 삶의 가치를 찾는 길이자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발견하는 여정의 시작이 될 것이라고 말하고 있었습니다. 좋은 책 한 권은 정신을 힐링하게 해줍니다. 

 

 

 

특히 이 공간은 저에게 딱 맞는 공간이었습니다. 이 곳에서는 공기정화, 전자파 차단, 온·습도 조절 효과가 탁월한 식물들을 특수 제작된 벽면형 화분 틀에 심어 기르는 새로운 형태의 수직 정원으로 스마트 공원을 조성해두었다고 합니다. 관계자분이 이곳을 꼭 추천하더라구요.   

 


공단지역 근로자와 지역주민들의 스트레스 완화와 휴식을 위해 힐링체험관을 운영하고 있는 것뿐만 아니라 오는 9월에 프로그램에 참여할 사람을 모집하는데 순환운동, 직장인 요가, 몸짱 에어로빅, 혼자 걷쥬, 같이 걷쥬, 영양프로그램, 주간과 야간의 건강스캔, 스트레스 완화 및 우울 감소를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곳 센터는 모두 친환경적인 목재로 만들어진 곳입니다. 저도 코로나19가 관리되는 수준에 이르러서 저를 발전시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를 해보고 싶네요. 송악건강생활지원센터는 저도 추천하는 곳입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