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음성군 금빛공원들 우연하게 찾아가 보았는데요. 음성 금왕읍에 여성안심길 13개소가 설치가 되어 있는 것을 볼 숭 ㅣㅆ었습니다. 안심OK범죄OUT21개소도 만들어져 있어서 안심하고 살기 좋은 여성친화도시라고 부를만합니다. 

 

여성 안심길은 행정안전부, 충청북도, 음성군, 음성경찰서가 함께하고 있습니다. 이제 올해에는 완공되어 운영될 음성군 평생학습관의 신축공사도 마무리 작업중에 있었습니다. 

 

음성군보건소에서도 국민건강영양조사를 하고 있는데요. 금왕읍행정복지센터등에서 조사를 진행하는데요. 올해도 진행될 것이라고 합니다. 

 

올해도 코로나19에서 자유로워지기는 힘들겠지만 평생학습관 신축공사가 마무리 되고 나서 평생학습의로 마음의 금을 캘 그 날을 기다려봅니다. 

 

예전에 금이 나왔던 지역이었지만 지금은 금광이 모두 폐광이 되어 들어가 볼 수 없는 음성 금왕읍에는 금빛공원이라는 근린공원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걷기 좋고 산책하기 좋고 가볍게 운동하기 좋은 금빛 공원을 돌아보았습니다. 빛나는 미래를 향해 출발하는 길이 있습니다. 

 

총 15,009㎡ 면적에 사업비 57억 8백50만 원이 투입되는 금빛 근린공원은 지난 6월 19일 착공해 2018년 초반에 완공이 되었는데요. 평생학습관과 같이 음성을 대표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겠네요. 

 

금빛공원이 자리한 금왕읍의 무극광산은 1930년대 1일 최고 6㎏의 금을 채취한 바가 있을 정도여서 전국 각지에서 사람들이 몰려들어, 1940년대에는 무극광산의 발전으로 금왕읍의 무극시장이 번성하여 전국적으로 이름을 날렸던 곳이기도 합니다. 

평생학습관은 일반 강의실 6개, 실습실 2개, 동아리방 2개, 스튜디오 2개, 대강당 등이 들어선다. 2021년 여름 완공이 목표라고 합니다. 연간 100여개 평생학습 프로그램과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저도 날 좋은 날 금빛공원을 돌아보며 하루의 여유를 만끽해봅니다. 

사랑의 마음이 담긴 금빛마을 금빛공원의 이곳에서 인증숏도 한 장찍어보았습니다. 

평생학습관 건립을 계기로 평생학습 정책의 새로운 전환기를 맞아 음성군 평생학습도시 시즌 2를 여는 것과 동시에 건강을 챙기면서 여성친화적으로 조성된 이곳에서 삶도 풍요로워지겠네요. 여성안심길에는 CCTV, 로고젝터, 비상벨이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무극시장과 용천초등학교등에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