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역사책에서도 나온 옛날에 다가오는 불길속에 주인을 구하기 위해 온몸이 물을 묻혀 불을 끄고 죽어갔던 '오수의견'의 정신을 기려 오수(완주방향)휴게소에 문을연 '펫팸레스토랑'으로 유명한 오수휴게소가 있습니다. 순천방향의 오수휴게소는 전북 임실군 오수면 순천완주고속도로 73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

요즘에는 움직이기가 쉽지 않아서 주로 홀로서 움직이는 편입니다. 잠시 화장실을 들르기 위해서 전북 임실에 자리한 오수휴게소를 들려보았습니다. 

2017년 한국도로공사가 선정한 서비스경진대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2017년 테마휴게소에 선정 되는등 대외적으로 많은 인정을 받으며 운영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코로나19의 비대면 활동에 이곳도 입구와 출구가 따로 지정이 되어 있고 QR코드로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그런데 한켠에 익숙한 캐릭터가 보이더라구요. 청년창업으로 지원을 한 부스에 알밤으로 만든 토스트와 음식을 주문할 수 있는 곳이 있었습니다. 

 

공주에서도 유명한 알밤빵을 이곳에서 구입해서 요기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충남과 공주에 유달리 애착이 가니 바로 눈에 뜨이더라구요. 

밤이 까매보이는 것은 지극히 정상이라고 합니다. 다른 제과점의 밤빵 속의 밤이 노랗고 예뻐 보일때가 있습니다.  집에서 밤을 삶거나 쪄보신 분은 잘 아실건데요. 노랗게 보이는 밤은 표백을 해서 노란색 색소로 물들인 밤이라고 합니다. 공주 알밤빵은 건강한 식품입니다. 

 

공주의 캐릭터인 고마와 공주가 눈에 뜨입니다. 공주 알밤빵은 달달한 맛으로 유명하다. 동글동글하니 귀여운 공주 알밤빵은 너무 맛있어서 갈 때 먹고 올 때 또 먹는다고 하는 공주 알밤빵을 전북의 휴게소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올해의  추석 휴게소 맛집 추천 top 5로 고속도로에서 즐기는 이색 간식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휴게소 이색 간식 추천을 했는데요. 그 다섯가지 맛은 충주 사과빵, 금산 인삼튀김, 홍천 오징어빵, 전주 비빔빵, 공주 알밤빵으로 금산의 인삼튀김과 공주 알밤빵까지 들어갔네요.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