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가을이면 어디든지 떠나고 싶은 것은 사람의 마음이지만 사람들이 많은 곳을 가는 것은 꺼려질 수 밖에 없습니다. 지금도 갈만한 곳은 많고 아직 단풍이 남아 있는 곳도 있지만 저는 한적한 청양 숭의청소년수련원을 찾아가 보았습니다. 

 

청양숭의청소년수련원으로 가는 길에는 구봉광산의 벽화와 국화꽃의 향기를 맡아볼 수 있었습니다. 구봉광산이 지금은 운영되고 있지 않지만 1911년에 처음 운영되었으니 100년이 훌쩍 넘은 광산입니다. 

1911년 광업권이 등록되었으며, 1934년에는 하루 평균 276T/D의 처리용량을 가진 선광장(選鑛場)이 건립되어 1147㎏의 정광(精鑛)이 생산되었다고 합니다. 금(품위 Au 6.3g/t)의 매장량은 확정 19만 2480t, 추정 41만 2820t으로 총 60만 5300t이 구봉광산에 있을것이라고 합니다. 

 

숭의청소년수련원과 같은 청소년특화시의 경우 상시 이용할 수 있는 공간과 상반기/하반기 프로그램의 체계적인 운영이 필요하며 여기에 수련활동에 대해 인증기준(프로그램, 지도력, 활동환경, 숙박·안전·영양관리 등)에 적합한 프로그램이 있는 자연권 수련시설(청소년수련원, 청소년야영장 등)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청양 숭의청소년수련원에는 짚라인도 갖추고 있습니다. 학기내에는 청소년들이 시간이 있을 때 활용할 수 있는 생활권 내의 청소년활동시설을 운영하고 방학기간내에는 학기중에 하지 못했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조용하게 청양의 가을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제한적인 운영이 되었지만 이곳에는 세미나실, 회의실, 연회실, 숙박시설 등 일일 1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보급해 가족·청소년 등 연간 80000명이 방문 시설을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1999년 창의, 도전, 성취라는 주제를 가지고 개원한 숭의청소년수련원은 278,521㎡의 부지에 10개의 건물동이 있으며 39명의 직원이 상주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머물면서 학생들과의 사회성을 키우는 것도 좋습니다. 청소년활동 진흥법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은 다음과 같습니다.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수련원,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특화시설, 청소년야영장, 유스호스텔과 같은 시설로 구분이 됩니다.  

내년에는 코로나19가 잘 관리되어서 청소년들이 이곳에서 다양한 체험활동과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을 위해 추진하는 국가정책 지원사업으로 교과학습, 전문체험, 생활관리 등 종합서비스를 통한 청소년의 건강하고 균형있는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