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휴게소라고 하면 운전을 하다가 혹은 같이 차를 타고 이동을 하다가 쉬는 곳으로 잘 알려진 곳이죠. 아마도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휴게소를 안가본 사람은 없을 겁니다.  대전으로 내려가는 길목에 자리한 예산휴게소는 로컬푸드뿐만이 아니라 예산 10경도 경험해볼 수 있도록 해주고 있었습니다.  

비가 오는 날 저녁 늦게 휴식을 위해 예산휴게소를 찾았습니다. 요즘에는 휴게소에서도 고속버스를 환승해서 이동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해주어서 편리하더라구요. 

요즘에 핫하다는 여행지인 예산 출렁다리의 항공사진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예당호에 자리한 예산출렁다리를 찾아가는 사람이 많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예산 10경은 1경 수덕사를 비롯하여 충의사, 추사고택,  임존성, 예당저수지, 삽교평야, 가야산,  예산사과, 황새공원, 덕산온천이라고 합니다. 

저도 예산을 자주 지나가는 편이지만 예산 10경중에 아직도 안가본 곳이 몇 곳이 보입니다. 

예산사과하면 충청남도에서 가장 맛이 있다는 사과로 경상북도의 사과에 못지 않은 맛을 자랑합니다. 저도 어릴때 어머니가 예산사과를 사주시던 기억이 납니다. 

 

예산 장터국밥은 또 그 진득함이 맛있기로 잘 알려져 있죠. 듬뿍 들어간 내장과 진득한 국물이 어우러진 장터만의 맛이 있습니다.  

예산군의 휴게소의 음식점들은 좋은 식단으로  운영되는 모범음식점으로 나트륨 줄이기 참여 건강음식점이라고 합니다. 건강음식점은 충청남도와 지자체와 함께 표시를 하고 있습니다.  

옆에 있는 편의점에서는 예산의 유명한 로컬푸드도 구입할 수 있도록 진열을  해두고 있습니다. 

예산의 사과로 만든 사과말랭이는 어떤 맛일까 궁금하네요. 

 

나트륨을 줄였다는 예산 휴게소의 유부우동을 한 그릇 먹어봅니다. 오늘 하루도 열심히 돌아다니면서 일했기에 우동한그릇의 진득함으로 인해 피곤이 풀리는 느낌입니다. 대전방향의 예산휴게소에는 예산의 10경도 있으며 예산의 로컬푸드와 건강한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식사를 해볼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