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지역마다 자리한 청소년문화센터 혹은 꿈꾸는 공간을 지향하는 곳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진천군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을 위해 잘 조성이 되어 있었습니다. 진천군 청소년 수련관은 자신에게 혹은 사람에게 투자하는 가치를 알려주는 것이 중요하게 여기고 운영되어야 할 것입니다.  

 

진천군 청소년수련관이 있는 곳에는 진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같은 공간에 있습니다. 청소년들은 상담이 가장 필요한 나이이기도 하지만 요즘처럼 경쟁이 심화되는 시기에 미래를 상담해볼 수 있는 사람이 많지가 않죠. 

청소년 수련관은 학교에서 가르치지 않은 자신의 가능성을 짚어 주기도 하고 자신이 스스로 찾아가는 과정을 이끌어주는 곳이기도 합니다.  

학교 밖 청소년 건강검진도 해보고 매년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진로상담이 있으니 청소년이라면 적극적으로 이용을 해보세요.  

요즘에 왠만하면 계단을 오르내리려고 노력을 하면서 살아갑니다. 계단을 오를 때는 몸에 다양한 변화가 일어나면서 건강지수가 올라간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공공건물을 가보면 이렇게 활력계단이라고 해서 계단을 오르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저도 허벅지가 얇아지는 것 같아서 요즘에는 계단을 오르내리려고 노력하려고 합니다. 

 

청소년들은 꿈을 가지고 탐구하고 꿈을 가지고 생활하며 꿈을 가지고 살아가면서 삶에서 보람을 찾아야 한다고 진천 청소년수련관은 말하고 있는듯 합니다.  

청소년수련관은 단순히 배우기만 하고 방과후에 시간을 보내는 것을 떠나서 다른 미래를 생각해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저도 도심에 있는 게임장에서 이 사커게임을 해본 기억이 납니다. 이제는 오랜 후의 미래를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를 미리 생각하는 준비는 청소년수련관 같은 곳에서 노력하고 즐기고 체험해보는 것도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진천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을 위한 올해의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합니다. 작년과 비슷한 과정도 있고 올해 새롭게 시도하는 과정도 있을 수 있습니다.  저는 청소년들도 탐구하는 자세를 가지는 것이 좋다는 생각을 합니다. 

우리를 구성하는 물질이 원자적 수준에서 볼 때 아주 오래전 은하 어딘가에 있던 적색 거성들에게서 만들어졌듯이 진정한 탐구는 우리 생활을 더 나은 세상으로 이끌어갈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해봅니다.  

이야기나눔터는 이야기를 하면서 친구를 사귈수도 있는 곳입니다.  

최근에 한국사회의 경향을 보자면 토의나 토론이 일반화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제 질문을 하는 사람이 이상한 것이 아니라 당연한 것처럼 변하고 있습니다. 

친구를 갖는다는 것은 또 하나의 인생을 가지는 것이라고 합니다. 친구가 없는 거만큼 적만한 것이 없듯이 친구도 만들고 미래도 설계할 수 있는 진천 청소년수련관에서 밝은 미래를 꿈꾸어보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