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문경읍에 가면 대부분의 숙박지에서는 온천물을 사용해서 몸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숙박을 해야 할까요. 숙박을 하지 않고도 문경온천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문경읍에는 온천공원이라고 조성이 되어 있는데요. 온천물로 족욕을 즐기면서 하루를 조용하게 보낼 수도 있는 곳입니다. 

 

문경읍에는 생각보다 구석구석에 크고 작은 공원이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이곳 부근에서 삶을 영위하시는 분이라면 조용하고 한적하게 삶을 살 수 있는 곳입니다. 

문경을 오기 시작한 것이 얼마 되지 않았지만 무언가 마음을 편안하게 만드는 매력이 있는 여행지입니다.

 

 온천을 성인적(成因的)으로 분류하면 열수형(熱水型)·지하 수형·분기형(噴氣型)·화석 수형(化石水型)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온천수는 염류 용액으로 대부분의 이온들이 이온으로 존재하게 됩니다.

온천공원은 지역민들을 위한 공간이기도 하지만 관광차 이곳을 방문하는 사람들을 위한 공간이기도 합니다. 

요즘에 물놀이장이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 이곳도 물놀이장을 같이 겸해서 놀 수 있으며 여름에도 인기가 많을 것 같습니다. 

 

 

바닥포장이나 시설이 되어 있으니 일부시설만 보강하면 물놀이장으로 변신이 어렵지 않은 곳입니다. 

 

한국의 경우 온양·유성·수안보·동래·도고 온천 등은 대부분 시내와 인접한 곳에 있어서 인근의 문화역사·자연관광자원과 연계해 지역경제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한국의 온천은 대부분 알칼리 천으로 유황의 함량이 많고 나트륨·마그네슘·칼슘·철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대부분 비화산성으로 화강암류를 기반암으로 온천수가 나옵니다. 

평일에도 온천의 족용체험장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족욕을 하면 혈액순환과 모세혈관 활성화로 순환기질환 통증이 완화된다고 합니다. 

저도 족욕을 하기 위해서 준비를 해봅니다. 인생의 시퀀스 역시 부드럽게 이어져야 억지스럽지 않듯이 삶도 비슷하다는 생각이 해봅니다. 운동 역시 똑같습니다. 하나의 동작은 다음 동작으로 데려가 주고 그 동작은 다음 동작으로 이어지게 만들어 줍니다. 시퀀스 자체가 에너지를 모으는 길이라고 합니다.

 

날이 더울때나 날이 시원해질때나 온천물에 발을 담그고 있으면 건강해지는 느낌이 들어서 좋습니다. 저도 이날 하루는 저에게 건강을 선물했다는 생각을 하면서 문경읍의 온천공원이 조금더 매력있는 관광지로 계속 발전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