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요즘의 청소년들은 학교생활에서 벗어나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곳은 어디일까란 생각을 해볼때가 있는데요. 대표적인 곳으로 문경시에 자리한 청소년 문화의 집같은 곳입니다. 성인들이 아닌 청소년들만을 위한 곳으로 성장과 미래에 대한 방향과 가능성에 초점을 맞춘 프로그램 등이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문경시 청소년문화의집은 점촌시외버스터미널 뒤편에 위치해 있으며 휴카페, 웹툰창작체험관, 댄스공방·핑퐁방·요리공방·커피공방·노래공방·음악공방, 다목적홀 등 다양한 청소년 활동 시설을 갖추고 있는 곳입니다. 




작년부터 문경시는 희귀습지인 돌리네습지를 알리는데 비중을 두고 있다고 하는데요. 청소년들이 답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고 하니 청소년 문화의 집으로 연락을 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문경시 청소년문화의 집에서 특히 인기 있는 프로그램은 바로 웹튼 창작체험관에서 운영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웹툰창작체험관 운영은 단순 웹툰 장비기술을 익힘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웹툰을 활용해 공공미술활동에도 참여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청소년문화의 집은 방과후 청소년 아카데미 프로그램등이 운영이 됩니다. 


문경시에도 의미있는 행사가 열리고 있습니다. 삼일운동이 일어난지 100주년이 되는 기념운동에 청소년도 함께할 수 있도록 공간을 조성해놓고 있었습니다. 


2019년 문경시청소년 동아리지원사업은 15개 동아리 동아리지원금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3월 12월까지 활동할 수 있는 사업으로 문경관내의 중, 고등학교 동아리가 해당이 됩니다. 


청소년 수련관에서 1층에 이렇게 카페가 잘 만들어져 있는 곳은 많지 않은데요. 차 한잔 마실 수 있으면서 담소를 나눌 수 있는 곳입니다. 


요즘에 웹툰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하나의 직업군으로 자리잡고 있는 느낌입니다. 


웹툰 창작체험관은 문경시 청소년문화의 집에 있으며 550-6655로 전화해서 신청하시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합니다. 



청소년들에게도 놀이공간이 필요한 이유는 긴장을 풀어주기 위함으로 불필요한 긴장은 자신을 조아 매기 때문에 오히려 공부에 방해가 된다고 합니다. 






학생들에게 공부는 누구와의 경쟁에서 이기냐 지냐를 격렬하게 따지도록 만들어놓았지만 사실 남에게 보여주기 위한 것도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남과 경쟁하는 것도 아니며 오직 나를 위한 실천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긴장을 풀기 위해 운동을 하기 위해서는 마음가짐이나 몸의 긴장감을 풀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운동 시간을 특별히 정할 필요는 없는데요. 특별히 좋은 시간이 정해진 것도 아니다. 편한 마음으로 무리 없이 운동에 몰두할 수 있다면, 그 시간이 가장 좋은 시간입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