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최근 세계적인 기업이기도한 애플에서 MR헤드셋을 발표하였다고 합니다.  수년 간 개발한 첫 혼합현실(MR) 기기 '애플 비전 프로(Apple Vision Pro)'를 공개했다. 이들은 VR(가상현실)·AR(증강현실) 헤드셋이라는 이름 대신 '착용형 공간 컴퓨터'라는 새로운 이름을 내며 "아이폰 이후 완전히 새로운 플랫폼의 시작"이라고 알리고 있습니다. 

당진의 성지중 하나인 솔뫼성지도 이제 메타버스에 등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최초의 사제이자 2021 유네스코 세계기념 인물로 선정된 김대건 신부 탄생지인 충남 당진 솔뫼성지가 네이버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서 가상공간으로 다시 태어난 것입니다.

애플의 비전 프로를 쓰고 페이스타임 통화를 하면 이용자의 모습이 실물 크기의 디지털로 재현되니 바로 앞에서 이야기하는 것처럼 느끼게 할 수 있다고 하니 이곳도 더 현실처럼 느껴지지 않을까요. 

당진시는 제페토 외에도 2021년 김대건 신부 탄생 200주년과 연계해 온라인 게임 마인크래프트로 솔뫼성지를 구현한 '솔뫼 크래프트'를 제작하는 등 메타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직 저는 나이가 있어서 그런지 직접 가서 보는 것이 더 현실감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10년후에는 어떻게 바뀌게 될지는 저도 상상은 할 수가 없습니다. 

 '소나무가 우거진 작은 동산'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솔뫼"는 충청도에서 제일 좋은땅 "내포" 한가운데 자리하고 있는데요.  1821년 8월 21일 한국 최초의 사제이신 성 김대건 안드레아 신부님이 탄생하셨으며 박해를 피해 할아버지 김택현을 따라 용인 한덕동(현 골배마실)으로 이사갈 때인 일곱살까지 사셨다고 합니다.  

김대건 신부님의 증조부 김진후(1814년 순교), 종조부 김한현(1816년 순교), 부친 김제준(1839년 순교) 그리고 김대건 신부님(1846년 순교)에 이르기까지 4대의 순교자가 살던 곳이어서 한국의 천주교 역사를 그대로 반영한 곳이기도 합니다. 

주변의 풍광이 여유로운 곳입니다. 김대건 신부와 솔뫼성지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기념관과 김대건 신부의 유해가 모셔져 있는 기념과 성당을 신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솔뫼성지의 넉넉한 공간에 한옥이 하나 자리하고 있습니다. 마당이 넓어서 이런 곳에서 살고 싶다는 생각을 가끔식 해보기도 합니다. 

솔뫼성지를 찾은 관광객들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성지 입구에 꽃 화분을 배치해 곳곳에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보는 재미뿐만 아니라 즐길 거리도 마련하기 위해 6월 주민들은 성지 내 약 2000㎡ 부지에 관광객들을 맞이할 코스모스, 해바라기 모종 등 꽃을 심고 주변 제초작업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이곳에는 로컬푸드 장터도 있는데요. 다양한 당진의 먹거리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제페토에 접속해 검색창에 '솔뫼성지'를 검색하면 접속할 수 있으며  단순한 공간 구현을 넘어 간단한 게임 등을 통해 참여자들이 볼거리와 흥미를 가질 수 있게 했다고 하니 궁금하신 분들은 접속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