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대왕 매실 갈비
충남 천안시 서북구 직산읍 아랫말 1길 8에 있습니다. 

 

매실명태회냉면으로 잘 알려진 이 음식점은 착한가격업소이자 함경도 아바이냉면 1세대 전수자의 집이기도 합니다. 착한가격업소의 대회도 열린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됩니다. 

 

회냉면은 다음 기회에 먹기로 하고 오늘은 밥을 먹고 싶어서 알밥정식을 주문해 봅니다. 꼭 좋은 음식이나 별미가 아니더라도 김치찌개나 된장찌개같이 어릴 때부터 흔하게 먹는 음식만으로 저는 행복해집니다. 

착한가격업소이며 모범음식점이어서 그런지 꽃이 더 이뻐보이는 느낌입니다. 

2인 기준 3인분으로 함경도 아바이냉면 1세대 전수자의 집으로 고기도 맛이 좋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 

착한가격업소로 상을 받은 것은 2015년으로 음식점으로 입상하여 수상했네요. 우수상을 받은 곳이라고 합니다. 

 

알밥메뉴에는 된장찌개와 함께 제육이 함께 나오는데요. 전 된장찌개가 제 입맛에 맞았습니다. 삼국사기에서도 보면 신라 신문왕 3년조에 왕비를 맞이할 때의 납폐품목에 장·시(메주) 등이 있었던 것으로 미루어 보면 콩을 원료로 한 발효식품인 된장은 오래 전부터 우리 식생활에 등장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건강하게 비벼서 맛있게 한끼 식사를 잘 먹어보았습니다. 톡톡튀는 알밤과 맛있는 된장찌개 그리고 반찬이 어우러져서 하루를 행복하게 만들어줍니다. 밥을 맛있게 먹는 것만으로도 행복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모두들 행복한 한주를 보람차게 시작하시길 바래요.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