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청소년 수련이라는 의미는 몸과 정신을 같이 단련해야 하기에 만들어진 것으로 성인들도 몸을 단련하는 것이 필요하지만 성장기에 청소년들은 특히 더 중요하다고 합니다. 보령의 석탄박물관은 지금 재단장에 들어가 내년 12월까지 들어가볼수는 없지만 바로 옆에 있는 청소년 수련관은 보령시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에게 좋은 수련장소로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보령시 청소년 수련관은 보령시내가 아니라 보령의 유명한 성주산 기슭에 있는데요. 성주산에서는 매년 가을에 단풍축제를 여니 이제 곧 단풍과 함께 북적이는 시간이 오겠네요.  



보령청소년 수련관은 보령시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시설로 방과후 청소년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청소년수련관에서 실시하는 다양한 체험과 함께하는 아이들의 모습에서 밝은 표정이 엿보입니다. 




자전거등을 타면서 보령의 구석구석을 탐하고 보령에 있는 농가들을 찾아가 다양한 체험도 함께 한다고 합니다. 




청소년들은 꿈에 날개를 달면 미래가 밝아지는데요. 보령시 청소년수련관에는 청소년 벽화동아리 상상이가 있어서 이렇게 그림도 같이 그려본다고 합니다. 






이곳에서 숙박을 하면서 체육활동이나 다양한 체험행사를 위해 활용되는 실내 체육관입니다. 





이곳에는 보령시에서 유일하게 운영되는 천체 과학관이 있지만 1년에 한 두번정도만 활용이 된다고 하네요. 빅뱅으로 일컬어진 이론은 우주가 태어나서 지금까지 계속 확장되고 있다는 것인데요. 이곳에 오면 우주에 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고대 그리스의 주우관은 피타고라스의 주우와 고대 이집의 우주관은 칼데아의 둥근 천정설이 대표적입니다. 




아이들이 이곳에서 공부도 하면서 보령의 유적지도 돌아본다고 합니다. 이곳은 보령 성주산에 있는 성주사지가 배경이네요. 







올해도 프로그램이 운영이 되고 있는지 학생들의 책들이 간물대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곳말고도 충남에는 청양스타파크 천문대와 서산 기상전문과학관이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