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대전 대덕구 신탄진로 756번안길 218-1에 있는 신탄진 체육공원은 신탄진에 거주하시는 체육인들에게는 잘 알려진 공간이지만 신탄진에 거주하지 않은 분들은 안쪽 외진곳에 있어서 잘 모르는 곳이기도 합니다. 저도 이번에 처음 그곳에 체육공원이 있다는 것을 알았으니까요. 



신탄진체육공원으로 가는 길은 대전에 물을 공급하기 위해 만들어진 신탄진 정수사업소로 올라가는 도로를 따라 더 올라가야 합니다. 




신탄진 체육공원에서 가장 큰 공간은 축구장이고 그 외에도 테니스장과 족구장을 비롯하여 주변으로 지압을 해볼 수 있는 길과 산책로가 조성이 되어 있습니다. 



신탄진 체육공원으로 가기 위해서는 위로 걸어서 올라가야 합니다. 오늘은 참 계단을 많이 오르고 내립니다. 




위로 올라오니 탁트인 공간속에 큰 규모는 아니지만 다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체육공간들이 조성이 되어 있습니다. 

 



신탄진 체육공원이라고 표시되어 있지만 다른 이름으로 신탄진정수사업소 체육공원으로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편의시설로 화장실과 음수대가 있습니다. 이곳을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팩스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이용료는 무료입니다. 


문의전화 042-715-6516



기본적인 편의시설과 마실물이 준비되어 있어서 운동하는데 편리한 곳입니다. 




대전광역시 대덕구 신탄진로756번안길 223(용호동)에 있는 이곳을 대중교통으로 가기 위해서는  간선(703번, 704번, 705번) 지선(712번), 급행(2번) 신탄진 하차 외곽버스 71번을 타시면 됩니다. 



이용신청을 했지만  천재지변, 우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사용이 불가능하게 된경우 사용취소.변경이 될수도 있습니다. 




사각형정자를 중심으로 둘레길이 조성이 되어 있는데요. 전체를 한 바퀴 다돌아보는데에 걸리는 시간은 20여분 정도입니다. 




이곳에만 왔을뿐인데 벌써 가을냄새가 나기 시작합니다. 가을이 바로 코앞으로 다가왔네요. 



지압길인데 한 여름에는 너무 뜨거워서 돌에 발을 디딜 수 있었지만 9월이 되니 지압길도 걸어볼만하네요. 지압은 체내의 에너지가 "자오선(子午線)"을 따라 흐른다는 것을 개념으로 삼고 있는데요. 물리적인 압력을 통해 자오선을 막고 있는 것을 없앤다는 것이 치료의 개념으로 발로 하는 지압은 보통 체중을 이용하여 합니다. 






시설이 만들어진지 오래되어서 조금은 노후화되었지만 이용하는데에는 별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저 곳이 바로 신탄진 정수사업소입니다. 대전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大田廣域市 上水道事業本部, Daejeon Metropolitan City Waterworks Authority)는 대전광역시의 수돗물의 안정적 공급과 급수 서비스의 향상을 위하여 대전광역시청 산하에 설치된 사업소로 대전에는 월평동과 송촌동, 신탄진에 정수사업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