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대전 서구의 여름은 참 더웠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더운데요. 7월의 여름이 더웠지만 가까운 곳에 자리한 올핌픽 국민생활관의 수영장은 보수공사를 하면서 이용할 수 없었는데요. 지난달 말에 보수공사를 끝내고 다시 오픈을 했습니다. 



이곳까지 오는 길은 너무 길게 느껴질만큼 태양의 열이 엄청납니다. 그나마 8월에는 이곳의 수영장과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시민을 행복하게 대전을 살맛나게 해준다는 문구가 반갑네요. 8월 1일은 국민생활관을 재개장한 날이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안으로 들어가 봅니다.



올림픽국민생활관의 수영장은 사물함번호를 꼭 받아가야 합니다. 바코드가 새겨진 입장권을 바코드 인식기에 체크하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이용은 카드전용 이용과 현금전용 단말기가 따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일일입장권의 이용시간은 운영시간 내 3시간까지 가능합니다. 





수영장은 이전과 똑같은 구조입니다. 앞쪽에는 아이들을 위한 수영장이 있고 뒤쪽에는 성인들을 위한 수영장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올해 대전에서 열리는 대전광역시장기 수영장배 마스터즈 수영대회는 오는 25일에서 26일까지 2일간 용운국제수영장에서 열립니다. 수영좀 했다는 분들은 참여해볼 수 있습니다. 

 



수영장과 서구의 체력증진교실, 실내체육관은 2층에 있습니다.



주로 배드민턴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 운동하시는 체육관에는 전용 운동화를 착용하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평일에도 배드민턴을 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동호회등을 통해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제24회 서울 올림픽 대회의 성공을 기념하고 지역 사회의 체육 활동과 문화 예술 활동을 위한 다목적 복합 시설로 활용하여 시민의 심신 단련 및 건전한 의식의 함양으로 명랑한 지역 사회 건강 공동체 형성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곳입니다. 





저도 이제 가까운 곳에 있는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겠네요. 평일에도 자유수영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습니다. 특히 수요일과 화, 목요일에는 저녁에도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으니 시간이 날때 방문해서 수영을 해야 겠습니다. 특히 폭염이 맹위를 떨칠때는 수영장만큼 반가운 공간도 없죠.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