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청소년이 함께하는 공간이면서 쉴 수 있는 곳이 만들어지기 시작한 것은 얼마 되지 않았는데요. 저수지로 유명한 합덕에도 합덕청소년문화의 집이 만들어져 있어서 청소년들의 휴식처로 활용이 되고 있습니다. 합덕청소년문화의 집은 전국 우수 등급기관으로 선정된 곳입니다. 



합덕청소년 문화의 집에서는 최근에 '징검다리 방과 후 아카데미 '사업이 삼성 디스플레이의 사회공헌사업인 '본-드림 청소년 우수도시 지원사업'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당진에서도 외진곳에 자리한 곳이지만 청소년들을 위한 공간이 잘 만들어져 있어서 좋네요. 




아까 소개했던 징검다리 방과후 아카데미라는 프로그램에 대해 접해볼 수 있습니다. 여성가족부에서 시행하는 국가 정책의 하나로 청소년들이 방과후에 활동할 수 있도록 가정, 학교, 사회와 연결하는 역할을 하면서 동시에 청소년들의 꿈을 이루어주는 사업입니다.



제가 방문한 날에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환경을 살리기 위한 포스터 제작 체험활동이 있었습니다. 어릴때부터 환경이 얼마나 중요한지 배우고 직접 만들면서 더 잘 기억되게 하는거죠.




곧 여름이라서 에어콘 사용량이 많을 텐데요. 올리지 말고 올리세오라는 문구가 눈에 띄입니다. 



합덕 청소년문화의 집에서 하는 프로그램은 신청을 하면 모든 재료를 무료로 받아서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청소년이나 부모에게 비용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이  학생은 조금더 디테일하게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플라스틱의 적은 활용부터 시작해서 에코백을 사용하고 재활용품을 사용하자는 캠페인의 그림을 그리고 있습니다. 




세상잊고 작품을 만들만큼 진지한 아이들의 모습입니다. 지구 온난화가 오래전부터 문제시 되었지만 아직까지 해결책은 요원하기만 하죠. 

 



나의 친구를 위해 조금만 배려해주면 좋은 사회와 세상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그런 세상은 모두가 원하는 세상이죠. 

 






3층에 올라오면 상시로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공간이 구석구석에 만들어져 있습니다. 컴퓨터로 하는 게임이나 체험도 할 수 있는데요. 시간은 봐가면서 조정해준다고 합니다.  어떤 아이들은 이렇게 보드게임을 하면서 시간으 보내고 있는데요. 다양한 보드게임이 준비되어 있어서 무료로 체험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저도 집에 이 게임기가 있어서 가끔씩 즐겨봅니다. 가상 체험이지만 아이들에게 이만한 놀이도 드물죠. 




제가 들어갔을 때는 댄스를 연습하는 여자아이들이 있었는데요. 이곳은 바로 댄스연습실입니다. 꼭 무대에 서지 않아도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위해 연습을 해보면서 스트레스를 풀어보는 거죠.  



요즘에 저렴하게 노래를 부를 수 있는 코인 노래방이 유행이긴 하지만 주머니가 가벼운 학생들에게는 그것도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무료로 노래도 부를 수 있답니다.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회성을 길러가는 학생들의 모습과 꼭 학교가 아니더라도 다른 곳에서 재능을 펼치고 그것을 연습해볼 수 있는 합덕청소년문화의 집은 징검다리라는 말이 잘 어울리는 곳입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