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여름이 되면 어디를 가고 싶으신가요. 서산은 다양한 볼거리가 있지만 맛있는 먹거리도 있는 곳으로 얼마전에는 팔봉산에서 감자축제가 열려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따고 합니다. 팔봉산 감자는 서산 팔봉산의 사질 양토에서 풍부한 일조량과 해풍을 맞고 자라 맛과 품질이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축제가 끝이 났어도 서산 동부전통시장으로 가면 다양한 서산의 먹거리를 만나볼 수가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삼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고, 동해·서해·남해 모두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서산은 개인적으로는 먹거리가 추천할만 합니다. 

이제 서산살기를 위한 팀의 모집이 끝났다고 하는데요.  선정된 팀은 충청남도 외 지역에 주민등록을 둔 성인 1명에서 2명으로 구성된 여행팀으로 최소 6박 7일에서 최대 29박 30일까지 서산을 포함한 충남 지역에 체류해야 합니다. 

저는 6월 24일부터 9월30일까지 여행을 완료하고 충청남도 관광 누리집 여행 후기 작성, 사회관계망서비스에 여행 관련 콘텐츠 게재를 할때 이곳 서산 동부전통시장을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서산에서 맛있는 것도 먹고 즐기면서 서산만의 문화를 맛보는 것은 1박 2일도 좋지만 한 달정도를 살게 되면 도시의 다른 측면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이런 전통시장에 들어가보면 어떤 건물들은 2층에 사람들이 거주하는 공간이 조성이 되어 있기도 합니다.  

서산 동부전통시장의 중앙에 오면 서산을 대표하는 먹거리를 한눈에 볼 수가 있습니다. 이곳에 와서 메뉴를 정하고 나서 주변에서 음식점을 검색하셔도 좋습니다.  

서산을 대표하는 맛으로 서산 육쪽마늘이 있습니다. 올해 마늘 작황이 별로 좋지 않다고 했었는데 생각보다 가격이 비싸지 않아서 저도 구매하고 싶다는 생가이 들더라구요. 

시장에서는 아까 말했던 서산의 유명한 감자를 파는 곳들도 있습니다. 감자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누구에게나 인기가 있습니다. 간식으로도 감자만큼 좋은 식재료도 없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떡을 좋아해서 시장에 가면 떡을 구매해오곤 합니다. 서산동부전통시장에서의 떡도 구매해서 집으로 가져갑니다.  서산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사업자라면 공고일 현재 서산시에 사업장을 두고, 6개월 이상 계속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업체당 300만원 범위 내 옥외간판 교체, 시설ㆍ집기류 교체 등 점포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도 신청을 해보세요. 신청방법: 서산시 일자리경제과 방문접수(서산시 고운로 177, 2층)가 가능합니다. 

서산에도 노령층이나 교통약자를 위한 택시가 운영된다고 합니다.  해누리(바우처)택시란 평상시 일반영업을 하던 택시가 비휠체어 교통약자의 호출을 받아 '교통약자 바우처 택시'로 전환 운행하는 택시입니다. 이용등록문의는 서산시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041-665-1111)로 문의 하시면 됩니다.  충남광역이동지원센터(☎1644-5588)를 통해 배차 요청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충청남도의 도시들도 살기 좋아지고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되면 더 살기 좋은 공간으로 사람들의 기억속에 남게 될 것입니다. 이날은 서산 동부전통시장에서 그 매력을 알려보았습니다. 

 

서산동부전통시장

충남 서산시 시장1로 10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