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충남 서산시 문화로 52에 자리한 서산시 문화회관은 공연장이자 다양한 전시전이 열리는 곳으로 활용되고 있는 서산시 문화1번지라고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곳의 시설은 실내에 대공연장(601석), 소공연장(108석), 작품 100여 점을 전시할 수 있는 1~3 전시실이 있고, 실외에는 평소 주차장으로 활용되다가 야외 행사 시 행사장으로 활용되는 광장 등이 있습니다. 

2024년 서산시문화회관 1차 초대전 이명환 작가님의 초대전이 3. 16.(토) ~ 22.(금)까지 서산시문화회관 전시실에서 개최된다고 해서 찾아가 보았습니다. 한글과 한자 서예 예술에 전각 예술이 융합된 다양한 작품 60여점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제가 찾아갔던 날에는 서산시립합창단 제9회 기획연주회로 가족 뮤지컬 엄마의 비밀일기가 공연이 되고 있었습니다. 서산시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2회에 걸쳐 공연이 되었습니다. 

엄마의 비밀이기에는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을까요. 엄마와 함께 소통해보는 시간이 있어서 남다른 시간이 될 듯 합니다.  

많은 분들이 공연에 참여를 했는데요. 지휘, 연출, 신디사이저, 편곡, 도나, 소피, 빌, 샘, 해리, 스카이, 티나, 로지등의 역할을 맡은 분들이 공연에 참여를 했습니다. 

서예는 마음속의 길을 만드는 것이라고 합니다. 손과정이라는 사람은 자연의 세계를 구현하기 위해 서예가 자신의 창작 행위를 강조했다고 합니다. 서예가가 자신의 마음에 자연을 체득하고 행위를 통해 실현하는 자연을 강조했던 것입니다. 

이곳에서 전시전을 연 작가는 자신만의 문구와 표현을 가지고 전시전을 열었습니다. 

서예는 어떻게 쓰는지보다 중요한 것은 무엇을 쓰는지라고 합니다. 무엇을 쓰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것은 그만큼 미래에 대해 많은 꿈을 꾸고 있는 것이라는 생각도 합니다. 

저도 항상 같은 마음을 가지고 살기 위해 노력하는 편입니다. 100세시대에 어떤 것을 새로 시도하면 좋을까요. 서예는 나이가 든 사람들에게도 시도해보기 좋은 취미입니다. 

글자와 그 글귀에 어울리는 글로 쓰여져 있어서 저에게는 읽어보는 즐거움을 느끼게 해주고 있습니다. 

호호락락 서예 인생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서예전은 서예를 바라보는 한 사람의 모습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서예는 인생의 친구이자 동반자였으며 기쁨과 즐거움을 주었다고 합니다. 나루 이명환의 저서와 논무능로 한글 판본체 쓰기, 반야심경 전각 작품집, 마음으로 보고 읽는 서각 사자소학등이 있다고 합니다. 

한 사람의 인생이 글이라는 예술에 담겨 있는 분의 흔적을 살펴봅니다. 사람들마다 인생에서 추구하는 방향은 다르겠지만 하나의 목표를 두고 살아가는 것도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서산시 문화회관에서 다음번에 만나볼 공연은 왓이프라는 작품입니다. 서산시 문화회관 소공연자엥서 4월 24일에서 27일까지 평일 19시 30분, 토요일 14시에 공연을 볼 수가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은 공연장을 찾는 것도 좋겠네요. 한 사람의 인생을 담은 서예전을 통해 새로운 글과 이야기를 접해보고 갑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