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당진의 시민들의 일상적인 교육을 담당하는 곳이기도 하면서 도서관과 수영장을 모두 갖추고 있는 곳으로 한 여름의 폭염을 피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곳은 당진교육문화스포츠센터인데요. 저도 가끔 들르는 곳이지만 시설이 좋아서 자주 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당진교육문화스포츠센터는 인기가 많은 곳이라서 주말에 차를 가져오시면 대기가 있을 수 있으니 주변에 차를 주차를 하고 오시던가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폭염에도 전기세가 무서워서 집에서 마음대로 에어컨을 틀고 있지 못하죠. 아이들과 함께 여름을 현명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중에 도서관을 찾는 것도 좋습니다. 




폭염이 아이들을 현명하게 해주는 것인지 아니면 현명하게 되기 위해 도서관을 찾다보니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인지 모르겠지만 다들 즐거워하는 모습들입니다.



성인들을 위한 자료실은 위층에 조성이 되어 있습니다. 당진을 대표하는 도서관이니만큼 도서가 상당히 많이 있는 편입니다. 저도 이곳에서 몇 시간을 보냈는데요. 폭염을 이길 수 있는 즐거운 하루가 되어서 좋았습니다.



도서관에서 내포문화숲길을 걷다라는 컨셉으로 7월 4일부터 9월 27일까지 진행이 되는데요. 아직도 두달 가까이 남았으니 신청해서 함께하면서 내포문화를 접하는 여행을 해보세요. 




당진교육문화스포츠센터는 수영장관람석이 따로 조성이 되어 있습니다. 수영을 하는 아이들을 걱정하시는 부모님들을 위한 공간입니다.



당진교육문화스포츠센터의 수영장은 총 6레인으로 만들어져 있고 길이는 25미터입니다. 옆에 좁은 레인이 있는데요. 이 레인은 아이들을 위한 공간으로 보이네요. 





도서관, 수영장, 교육공간만 있는 것만이 아니라 헬스장까지 있습니다. 이렇게 더운날 땀흘리는 것이 짜증날수도 있겠지만 건강을 지키기 위해 운동을 하는 것은 자신을 위한 투자입니다. 아무래도 비소식은 없고 8월까지 계속 더울 것 같습니다. 더울때일수록 운동과 지식쌓기를 통해 현명하게 여름나기를 해보세요. 





728x90
반응형
Posted by 느린세상걷기
: